1990년대 중 후반
넥슨 ‘바람의 나라’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원작 : 김진 작가의 만화
‘바람의 나라’
1990년대 중 후반
NC의 ‘리니지’ 등장.
MMORPG 시장에
엄청난 파급효과.
신인숙 작가
‘리니지’만화 원작
게임인터페이스, 시점 등 기본적인 요소에서부터
게임 시장의 경우 북미 온라인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메신저 Xfire의 이용자 통계를 보면 World of Warcraft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MMO게임으로 나타났다. NCsoft의 Aion이 그 뒤를 이었으며 Guild War, Silkroad Onlind, mapleStory 등 MMO게임 순위에서 한국 기업의 게임이 5개나 분포되어 있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2. <바람의 나라>와 넥슨의 성장, 한계상황
넥슨은 1994년 12월 인트라넷 솔루션 업체로 창립되었으나, 1995년 <바람의 나라>라는 세계 최초의 그래픽 기반 온라인(MUD) RPG게임을 출시하면서 게임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바람의 나라>는 고구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MMORPG 게임으로 현재 온라인게임의 뼈
게임업체들은 물론 인터넷 포털, 보안업체들까지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온라인게임 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