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새로운 산업군을 탄생시킨다는 점에서, 특히 산업화에 늦음으로써 적지 않은 learning cost를 지불하였던, 아울러 부존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왔던 우리나라의 경우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일 것으로 판단된다.
위해서 물질적인 재화를 필요로 하는데, 인간은 직업 활동을 통해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경제적 소득을 얻는다. 많은 보수는 물질적 풍요 뿐 아니라, 연관되는 정신적, 문화적 풍요를 가능케 하고, 자기가 생각하는 보람이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점 등이 직업이 갖는 경제적 가치이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혹은 누이에게 좋아하는 장난감을 빼앗기거나 부모의 제재로 인해 마음껏 사탕을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 오는 허탈함과 좌절감, 분노 등의 복잡한 감정은 아동의 연약한 자아의 힘으로는 잘 다루거나 억누르기 힘든 것들이다. 전래동화는 아동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 아동 자
것들이라고 본다면, 이 이론의 기원은 1940년대 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이용과 충족이론”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워지면서 크게 대두된 것은 역시 1959년에 Katz가 논문에서 Elihu Katz, "Mass Communication Research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 An Editorial Note on a Possible Future for this Journal," Stud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