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뉴에트 중에서도 고전시대에 모차르트가 작곡한 모차르트를 기반으로 하였다. 그는 총 176개의 마디를 미리 작곡해놓고 이를 11개 중에 1개씩 선택하여 총 16번을 시행해 작곡하는 랜덤작곡의 시초를 열었다. 즉, 11x16 행렬의 각 칸에 1개의 마디를 넣어놓고 이를 랜덤으로 선택하여 16마디의 음악을 만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제작 PD들과 방송영상 기술 전문인들, 교양물을 제작하고 있는 제작 PD들을 연구대상으로 삼은 것은, 현재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다양한 형식의 카메라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편집해야할 분량도 많기 때문에 현재의 비선형 편집과 예전의 선형 편
음악’을 위해 히트제조 작곡가에 작곡은 편중되고, 이미 높아 질대로 높아진 귀를 가지게 된 대중들은 ‘잘 팔리는’ = ‘흔한’ 공식을 인지함으로 음반의 판매는 더욱 악순환 된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이미 많은 음원 제작자들과 기획자들이 디지털 음악파일의 대세를 인정하고 MP3로 수익을 올리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디지털방송, 데이터베이스, 정보서비스, 또는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컨텐츠가 대부분이다. 디지털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온라인디지털산업발전법 제2조 1호는 ꡒ디지털 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