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세계적으로 ‘근대성’에 대한 본질적 성찰이 활발하다. 이것은 이제 구미의 전유물이 아니고, 바로 한국땅에 사는 우리들의 과제이기도 하다. 서구 사회를 비롯하여 한국에서 과학기술의 발전, 경제성장, 정치적 민주화, 더욱 철저해지는 다원화와 해방사상 등은 아무런 대가없이 이루어진 것
이중적인 요소로 파악되었던 인의 사상이 인간의 본래의 모습만 의미하게 된다. 따라서 맹자는 광범위한 예보다는 현실 속에서 구체적인 해결 방법으로 제시된 의를 강조하였다. 전국시대로 접어들면서 종법제도의 붕괴로 인한 권력추구와 사상적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공자의 예에 비
권력 관계가 조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장애인이 약한 존재라는 사회적 인식은 장애인여성, 특히 지적장애여성에게 더 심화가 된다. 가족 내에서 남성들이 중심이 되는 가부장제로 인한 성차별과 여성장애인은 생산성이 없다는 편견까지 덧붙여져서 여성 장애인은 이중적인 차별을 겪게 되는
권력거리(power distance), 개인주의/집단주의 (individualism/collectivism), 남성주의/여성주의성향(masculinity/feminity), 불확실성 회피성향 (uncertainty avoidance), 장기지향성 (long-term orientation)이라는 다섯 가지 차원에 의해 문화를 구분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선행연구보다 구체적인 광고분석을 위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 유지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의 발견과 이의 성공적인 진출도 준비해야 하는 자기혁신적 또는 자기파괴의 전략적 변신이 필요하다. 주로 중간재를 생산하는 하청형 중소기업의 환경 중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