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노트 6 - 가상 인터뷰]
저희 조는 심훈작가의 중요 포인트를 강조하고자 가상 인터뷰 형식으로 꾸며보았습니다. 만약 심훈작가였다면 이렇게 말하지 않았을까 하는 팩션으로 꾸민 것이니 사실과의 혼동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번 농촌 계몽운동관련 소설의 이유
답변: 상록수가 발
작가 수업을 시작해 1948년 처녀작「육수 肉囚」를 탈고했고 1950년 단편「지동설 地動說」, 1952년 단편「미련소묘 未練素描」가 〈문예>지의 추천을 받아 본격적으로 작가생활을 시작했다. 1949년 말 한양공업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다 1951년 1월에 부산으로 피난했고, 1951년 11월부터 1955년 10월까지 무학
이희승, 『엔터테인먼트 스타패션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2006
따라서 배우들의 의상은 대사가 없는 무성영화에서 관객들과의 소통방법 중 하나였다.
또한 배우의 의상은 그 배우와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그 캐릭터를 설명해 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배우
이희승, 이숭녕, 김형규 등의 제자들을 양성했는데 이들이 해방 후 한국어학회를 대표하는 학자가 되었다.
2.4. 제 4기(1933~1944): 동경제국대학 교수 시기
1933년 동경제국대학교의 언어학과 주임교수로 발령받아 1944년 작고할 때까지 그동안의 연구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본으로 간 이후에도
작가활동을 전개하였다.
「생명의 유희」(1928) 에서부터 빈자의 궁핍한 현실을 그려내었고
「간도행」(1931) 에서는 유이민의 현실, 「농민의 회계보고」(1932),「부촌」(1932) 에서는 농촌현실을 담았고, 「인형의 집을 나와서」(1933) 에서는 경제적 자립이 없는 여성해방의 관념성을 비판하였다. 그 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