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화는 위진·남북조 시대가 전성기로서 고개지, 육탐미, 장승요, 당대의 위지을승, 오도자 등에 의해 회화, 벽화로 주로 제작되었다.
624년 고구려 영유왕때 당나라를 통해 도교가 전래된 이래 “黃老思想과 易, 陰陽五行, 天文, 占星, 坐祝, 方位 등에 유가사상 일부와 불교의 체제를 모방하여 도교
Ⅰ. 동양의 인물화
1. 벼타작
농부들이 볏단을 통나무에 내려치며 타작하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일하는 농부들의 역동적인 동작과 얼굴 표정에서 고된 노동의 피로감보다는 함께 노동요를 부르며 일하는 신명이 느껴진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옆에서 갓을 비껴쓰고 담뱃대를 물고 비스듬히 누워
(2) 조선시대의 인물화 경향
조선의 미술활동은 고려와는 달리, 유교생활에 바탕을 두고 양반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건축․공예․서화의 작품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매우 잘 조화시켜 자연미를 살리면서 고상하고 기품이 있었다. 또한 민족문화가 고양되면서 예술활동도 주체적이고 개성 있게
성격검사
개인마다 성격이 다르다는 사실은 '어떻게 다른가?'라는 질문을 하도록 한다.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기 위하여 많은 학문적 노력들이 있어왔다. 그런 결과 중의 하나가 검사도구의 개발이다. 정확하게 파악된 성격은 특정한 행동을 이해 가능하게 하고 앞으로 그가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