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 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
나의 공통 기원을 지니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인데, 인구어族에 속하는 모든 언어의 근원이 되었다고 여겨지는 造語(조어 : parent language)인 原始인구어에 대한 기록이나 문헌은 현재 남아 있지 않아 그 모습을 알 수는 없다. 다만, 原始인구어에서 내려 왔다고 생각되는 여러 언어들을 비교 연구함으로써
론 그렇지 않다. 구역, 남여 전도회, 위원회 등의 소그룹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조직체계는 있다. 하지만, 단지 기능적으로 대그룹을 축소해 놓은 정도에서 머물고 말았고, 소그룹으로 발휘될 수 있는 자유성이나, 역동성, 개체 간의 활발한 상호관계가 억제되어 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형태만이 아닌
기독교의 종말론은 크게 무천년설, 천년기전설, 천년기후설로 갈라진다.
①천년기전설 (premillennialism, 전천년설)은 예수의 재림이 천년 왕국 이전에 있다고 본다. 즉,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여 성도들과 더불어 1천년간 이 세상을 다스리며 그 후에 심판이 있다는 설이다. 천년기전 설은 재림 후 천년
말론적 완성, 물질적 복지, 정의의 실현 등 크게 세 가지 성격을 가지고 있다. 종말론적 성격은 장차 다가올 완전한 평화 즉 메시아 왕국의 실현을 의미하는 것이다. 물질적 복지는 인간이란 몸을 가진 존재로서 신체적 생활이나 능력이 위험에 처할 때에는 인간으로서 완전한 존재가 될 수 없다는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