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과거 고객과의 관계 속에서 기업 내에 축적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통해 그 해결책을 찾으려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기업이 살아 숨쉬게 하는 탯줄과 같기 때문이다.
이렇게 중요한 고객관계관리(CRM)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도입방안 및 핵심적인 성공요인 분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제 1 절. 연구배경 및 목적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란 고객관계유지이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
사이버 커뮤니티 제공 그리고 높은 자유도는 온라인 게임이 중독성을 갖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사용자들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외에 기업 입장에서는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길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기업이 가지고 잇는 핵심기술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겼었고 이른바 기술주도형이나 그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상품주도형의 경영 방식이 지배적인 때가 있었다. 또 어느 특정 시장에서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름이 그 기업의 큰 자산으로 여겨져서 소위 브랜드 자산이라는 개념이 널리 수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을 통해 다중 문화공간으로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으므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문화서비스 산업이다. 즉, 멀티플렉스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의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 유통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