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다. 민속악의 하나로 2003년 11월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세계무형유산걸작’으로 선정되어 세계 무형유산으로 지정되었다.
2. 판소리의 기원
-판소리의 기원에 관해서는 ① 무가(巫歌) 기원설, ② 광대 소학지희(笑謔之戱) 기원설, ③ 중국 강창문학(講唱文學) 기원설, ④ 독서성(讀書聲)
탄생.
-대도 진정 평양 등의 북방도시의 발전 역시 원 잡극의 연출을 위한 물질적 조건과 관중을 제공.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문예 자체에 이미 잡극이 발생하고 흥성하는 데 필요한 제반 여건이 구비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특히 원대 종사성(鍾嗣成)이 《녹귀부 錄鬼簿》에서 제궁조 《서
중국희곡 성립의 기틀이 된 원시가무와 춘추시대의 배우는 각각 가무희와 골계희(滑稽戱)라는 민간예술로 계승되었다. 희곡의 특징이 노래, 춤, 배우, 대사 등이 모두 포함된 종합예술이라는 점이라는 것을 볼 때, 원시가무와 그로부터 이어지는 가무희, 배우와 그의 발전형식인 골계희 (참군희), 설화(
희곡 무대에 상연되면서 남희(南戱)는 활기를 띈다. 전기(傳奇)들이 15여종에 이르는 남희(南戱)의 곡조, 성강(聲腔)에 붙여져 상연되었으며, 각각의 곡조는 그 지역의 언어 혹의 민족적 특색을 담고 있었다. 이들 곡조는 북곡(北曲)의 영향을 받은 남곡(南曲)이 대부분으로 익양강(弋陽腔), 여요강(餘
중국인들에게는 예나 지금이나 吉兆를 상징하는 변치 않는 최대의 유행색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1.3.3. 黑色
흑은 중국에서도 암흑, 死, 공포, 不善, 부정, 무거움, 장중함, 정의의 심판 등의 뜻을 나타내는데 이는 전 세계 공통적인 것이다.
史記․秦始皇本紀에
승상인 이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