싶어하는 동그라미, 네모, 세모 모양에게 줌으로써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학습 목표 도달 수준을 확인하며 마무리한다.
1. 본시 교수․학습과정안
교 과
수학(기본교육과정 3-4학년군 나)
교과서
84 ~ 85
단 원
2. 여러 가지 모양
차 시
12/13
본시 주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학습자 스스로가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
CD자료와 홈페이지를 함께 만들어 놓아 수업 중이 아니더라도 컴퓨터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인터넷에 접속하여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게 하여 학생들 스스로 학습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하였다. 즉 자기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여 학
교육과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수학습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가미하여 학습을 즐겁게 진행시킨다.
컴퓨터 학습게임은 학습의 중요한 요소인 놀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므로 활용가치가 높은 학습 보조자료이다.
이러한 학습게임을 개인차가 심한 수학 교과에 학습 보조자료로서 수준별로
학습 자료는 대개가 문항에 대해 난이도가 조금 어렵고 쉬운 차이, 혹은 계수를 달리하여 항에 대해 조급 더 복잡하게 하여 난이도로 수준차이를 반영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이다. 문제의 난이도를 통해 수준별 자료를 구성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나, 이와 더불어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동일한 수학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집단 구성원들 간 능력 차이가 심하게 작용하는 교과인 경우에 적용되는 교육과정이다. 국민공통 기본교육 기간인 1-10학년 과정에서 수학과 영어(중등학교) 교과가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으로 편성․운영된다. 수학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10년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