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적절히 연계함으로써 바람직한 학습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핵심적인 설계 전략이다. 학습환경은 반적인 Blended-Learning의 대표적인 설계 전략이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교실 수업과 온라인 사이버 학습을 혼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기존의 ICT 활용 수업에서도 학습유형에 따라 혹은 학습
충성도를 가진 구성원을 창출시킨다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가 인터넷의 역할, 영향 그리고 중요성에 대해 조언자로서의 견해를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보았다.
Ⅱ. 커뮤니티의 역사
이 Community의 역사는 국내 협대역 통신망이 시작되게 되었을 때부터 서술이 되어야 할 것같다.
자본(knowledge capital), 인적 자본(human capital), 사회․문화적 자본(social capital & cultural capital)으로 충만한 집적지(cluster)로 조성하여 지식기반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전략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이처럼 평생학습도시의 정의에 대한 많은 학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은 공통된 특징을 가진다.
), 실제 참여코너와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창의력 신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 코너로 나누었다.
․토론교실은 사회이슈별 주제학습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통합교과 모형을 제시하였다. 특히 다양한 토론유형, 탐구지, 교수학습지도안, NIE
사례들도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서구적 지식 경영이 제대로 조화되지 못하고 있는 모습들과 전통적 모델의 장점 및 초일류 글로벌 기업들에서 발견되고 있는 모습들이 혼재해 있는 현 상황에서 융합적 모델을 설계함으로써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 모델을 모색해볼 수 있을 것이다.
III. 현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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