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상은 부처의 형상을 회화·조각 등의 조형형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 불상의 기원에 대해서 알아보면 불상의 출현이 있기 전에는 예배 대상이 없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그 이유는 부처의 열반 후에 사람들은 함부로 부처의 형상을 본뜨거나 그의 얼굴을 조형한다는 것에 대해서 모두들
불상, 석탑조형물>등에서 한국인만의 색의 세계가 그 의미를 가진 채 화려하게 펼쳐졌음을 알 수 있고 그 외에 솟대, 화각장(소품장농), 반짓고리, 색보자기, 옥녀경 거울, 아리랑 부채, 병풍, 토속민예품, 전통악기.궁중악기(편종,날라리...), 사물악기(장고,징,꽹과리,)의 끈, 금줄(노란새끼줄) 득남(빨간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여성,미국인 남편, 그리고 그 자녀들로 이루어진 가정의 구성원들에 의해 영어와 한국어는 각각 어떻게 사용되고 인식되는가,또한 하나 이상의 언어를 사용하는 가운데 그들의 정체성 형성은 어떤 과정을 겪게 되는가에 관한 물음이 될‘ 것이다.
이 연구가 언어와 정
연구들이나 사회, 정치 분야의 연구들이 오히려 주요개념을 제공해 주고 있는 듯이 보인다. 독일학 연구에서 독일문학의 부분이 자연히 축소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런데 한국에서의 독일학 연구는 주로 이미 언급한 한국 독어독문학의 현실적 문제에서 도입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그 개념
한국 고유의 전통지리학과 전통지리사상은 우리나라 풍토에 깊이 뿌리박은 것이기 때문에, 한국 땅과 사람의 문화와 경관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주제이다. 마지막으로 보다 구체적인 현실 인식을 통해 현대인의 좌표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려는 학문인 문화학과 예술의 본질 또는 특성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