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들은 가망없는 경쟁을 포기하고 핀젤 대신 카메라를 들고 거리의 사진사로 나선다. 회화의 위기. 하지만 위기는 또한 위대한 기회였다. 자연을 모사하는 과제를 사진에게 넘겨준 후 현대 회화가 사실 얼마나 다양해졌는가?
‘모던’이라는 시대는 이렇게 형상의 싸움으로 열렸다. 예전의 형상이
미학을 구현하였고, 우의적인 소설로서 이상적 가정 사회의 가치관을 유감없이 표현해 내었다.
서포 김만중은 당대 지식인으로서 앞서가는 세계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혼천설을 극복한 서구의 지구관을 적극 수용하는 새로운 우주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사상에 있어서도 날카로운 인식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현대 예술가에 신기원을 이룩한 세계적인 예술가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
그의 비디오 작품들로는 <살아있는 조각을 위한 TV브라>, , <다다익선>, <굿모닝 미스터 오웰>등이 있다. <살아있는 조각을 위한 TV 브라, 1969>(도판24)는 백남준이 여성신체의 한 부분을 작품의 대상으로 설정하여 시도한 첫
. 게임은 주로 상업적인 것이 중요하므로 재미와 흥미적인 요소를 가진 주제가 많으나, 예술은 작가의 생각과 컨셉이 표현된 것으로 정치적, 사회적, 미학적인 요소를 많이 다루고 있다. 이렇게 게임이 가지고 있는 요소가 예술적 특징의 관계가 형성되어 “게임 아트”라는 새로운 분야를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