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들은 큰 사랑을 받았다. 물론 여기에는 중국 배우들의 매력도 한몫했지만, 한 편으로는 80년 민주화 항쟁을 거치면서 데모와 시위 속에서 또한 세기말이 점차 다가오고 있다는 인식 속에서 그려진 또 하나의 영웅적 필요성이 극대화 된 시기였다는 것도 큰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러시아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분석하며 왜 이 국가들이 세계를 제패하는 세력으로 발전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그리고 이들이 펼치는 정책들과 지리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중반부에서는 한국,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그리고 인도 등의 국가간 갈등의 원인을 파헤치며 각국의
2. 이창동, 그는 누구인가?
: 2002년 9월 베니스 영화제로부터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 왔다.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가 경쟁 부문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것이다. 또 여주인공인 문소리는 신인 여우상을 받았다. 한국 영화계의 쾌거가 아닐 수 없었다. 그리고 국내에서 '오아시스'는 전국 100만을 훨씬 넘
그리고 계속되는 식민지 한국의 궁핍화 현상은 그 속에서 생활하는 작가들에게 두 가지의 상반된 견해를 낳게 하였다. 하나는 인간의 진보와 역사의 합목적성을 믿는 개방주의적인 진보주의자들의 견해이며 또 하나는 인간에 대해 기본적으로 신뢰감을 갖지 않으면서도 그가 인간임을 인정하지 않을
그리고 앞서 잠시 언급했듯이 기존 중식업 시장에 존재하는 틈새도 중식업 창업의 매력도를 높여 준다. 우리나라에서 중국 음식점은 한식이나 양식 음식점과는 달리 크게 두 종류로 분류된다. 하나는 우리가 흔히 집에서 자장면이나 탕수육을 배달시켜 먹는 곳으로, 어느 동네를 가던지 쉽게 찾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