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뇌우>의 작품 전체를 읽고, 등장인물 중 가장 공감되는 인물에게 편지를 쓰시오. 편지에는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시오.1. 대상인물을 중심으로 극중 스토리를 서술할 것. 2. 대상인물의 갈등과 아픔을 서술할 것. 3. 아픔이 공감되는 이유를 서술할 것.4. 만약 자신이 같은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
편지가 그 기점이 된다. 먼저 1960년대 후반에 나온 소설과 희곡 그리고 시 모음집에서는 관습적인 서술방법들의 재성찰과 새로운 언어형식의 탐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시기 작품에는 언어놀이의 기교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한트케가 언어비평가이자 철학자인 비트겐슈타인에게서 영향을 받
Ⅰ. 개요
오스트리아 작가 한트케는 최근 몇 년간 노벨 문학상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가 독일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오스트리아에 큰 출판사가 없어 한트케의 작품들이 주로 독일에서 출판되었고, 그의 희곡들도 초기에는 오스트리아에서보다는 독일에서
2. 조우의 생애
본명은 만가보(萬家寶)이고 자는 소석(小石)이며 1910년 9월 24일 한 봉건 관료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조우의 부친은 일본유학시험에 합격하여 일본 육군사관학교에서 수학한 뒤 귀국해 총통의 비서로 일하면서 천진(天津)에 정착하게 된다. 말년에는 관리사회에서 자기의 뜻을 이루지
이러한 때에 겨우 23세에 불구한, 이름도 없는 청년 하나가《뇌우》란 제목의 희곡을 발표하게 된다.
조우의 《뇌우》. 바로 이 작품을 통해 중국의 연극계는 이제 그 오랜 잠에서 깨어나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게 된다.
朱棟霖은 그의 책《論曹禺的戱劇創作》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희곡 등 픽션적인 것을 제외한 문예작품을 총칭하는 것으로, 일기․기행․편지문․만필 등과 가사를 뜻한다. 이처럼 수필 갈래를 설정한 것은 조윤제의 체계를 계승 변형한 것인데, 희곡을 제외한 것은 큰 결함이라 하겠다. 한편, 이능우는 <국문학의 형태>에서 수필 대신 <漫錄>이라는 갈래를
1886년에 그에게 보낸 편지였다.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편지에 감동한 그는 작가로서의 자각을 새로이 하여 그의 처녀 작품직 「잡화점」이 1886년 발간하였다. 이 책은 발간되어 독자들로부터 커다란 환영을 받았다. 그가 희곡에 손을 대게 된 것은 1887년이며 그의 나이 28세 되던 해였다.
온달 콤플렉스
계급질서의 패러다임 속에서도
자신의 욕망을 펼치고자 하는
민중의 심리적 열망이
만들어낸 온달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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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강의 모습
온달모
“내 아들은 누추하여 귀인의 짝이 되기에 부족하고 우리 집은 지극히 누추하여 귀인의 거처할 곳이 못됩니다.”
평강
“옛 사람의 말에 ‘
Ⅰ. 1950년대의 모더니즘
50년대 그야말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혼란한 시기였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의 시인들-지식인들-은 무엇을 말하였으며 무엇을 위하여 어떤 행동을 했는가? 이것을 살펴보기 위하여 모더니즘이라 불리는 시운동 속에서 시대적, 문화적 배경들을 고려해가며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