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ꡐ여러 가지ꡑ (multi)와 ꡐ미디어ꡑ(media)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써, 두 단어에서 의미를 추정하면 여러 가지 미디어의 사용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미디어란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그리고 비디오 이상 다섯 가지로써, 이러한 미디어를 멀티미디
Ⅰ. 교실기반 지식생산공동체 설계
첫 번째 설계 이슈는 공동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성원들의 활동을 효율적으로 조정(coordination)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노동이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만드는 통제기제는 집권화된 통제기제와 분산화된 통제기제로 구분할 수 있다. 지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멀티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물어보았다. 이를 통해 유저의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알아볼 수 있었다.
< 휴대용 멀티미디어 거치대에 관한 설문조사 >
본 설문조사에는 절대 비밀이 보장되며. 작성하신 설문 내용은 ‘창의적 공학설계2’ 라는 과목의 발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며, 그 외
1. 내용영역에 관한 지식(Knowledge of content area)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는 방대한 분량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렇지 때문에 예전처럼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최신의 정확한 지식을 확보하는 일이 제작과정에 필요한 요소가 되었다.
물론 학교와 같은 공교육의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