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novel로 볼 수 있나?
NO!
진지하고 중후한 주제 내포되어야
(이데올로기&현실의 반영)
특징
1. 책을 통해 보여주기 힘든 내용
→ 영상미를 통한 강조
2. 시간적 제약 받음
→ 원작 내용 편집 또는 삭제
※ 원작의 주제가 모호해질 수 있음
Ex)Watchmen의 영화화
‘자신의 작
영화화 사례를 정확하게 조사할 수는 없어서 The Internet Movie Database(www.imdb.com)에서 제공하는 영화 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였다. Keyword를 'based on novel'로 검색한 결과 총 28303개의 소설 기반의 영화를 결과로 가질 수 있었다.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영화들을 생각하면 더 많을 것으로 예
서론
이야기를 하고 싶은 욕구는 누구에게나 존재하지만 가까운 과거까지만 해도 소설이란 것은 훌륭한 작품을 등에 업고 등단한 작가들만이 다룰 수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인터넷의 등장으로 부담 없이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모임들이 생기게 되고 많은 비전문적인 작가들이 등장할 수 있는 기
2) 가치의 공유를 통한 영화의 게임화, 게임의 영화화
콘텐츠의 융합의 시대라고 불리는 지금,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게임과 영화들이 서로의 소스를 바탕으로 게임이 영화로, 영화가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영화는 오리지널 스토리보다 이야기의 소스를 성공한 다른 매체에서 찾고 있는 추세
소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살펴봄으로써 사이버문학의 문제점과 가능성을 짚어보기로 한다.
이 글에서는 사이버문학이 이미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주지하고, 사이버문학의 개념에 대한 접근과 실상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통해, 현재 사이버문학이 가지는 문제점과 한계를 지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