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며 상위계층은 명령하고 하위계층은 복종하는 상명하복의 질서정연한 체계를 이루고 있다.
4) 비인사주의(impersonalism)
관료제는 공평성과 평등성의 강조로 관료와 친분관계나 연고관계가 있다고 해서 특별대우를 받는 것을 용서하지 않으며 조직 내 뿐만 아니라 대국민과의 관계에서도 그러하다.
Ⅰ. 서론
원격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만나지 않은 환경에서 교육이 일어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술공학, 특히 통신기술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을 맺으면서 발달하여왔다. 통신기술이나 통신체제에 기초하여 원격교육의 발달 시대를 크게 세 시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제 1기는 우편제도를 이용
Ⅰ.본 론
1.동성애와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개념정의
동성애 즉, Homosexuality라는 용어의 어원은 Greek의 Homo 즉 same을 의하는 말에서 왔다. 이 용어는 1869년 Kertbeny라는 사람이 Benkert라는 익명으로 최초에 사용하였다. 어떤 학자들은 동성애야말로 19세기의 산물이라고 주장한다.
동성애자는 통칭 Homosex
Ⅰ.본 론
1.동성애와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개념정의
동성애 즉, Homosexuality라는 용어의 어원은 Greek의 Homo 즉 same을 의하는 말에서 왔다. 이 용어는 1869년 Kertbeny라는 사람이 Benkert라는 익명으로 최초에 사용하였다. 어떤 학자들은 동성애야말로 19세기의 산물이라고 주장한다.
동성애자는 통칭 Homosex
Ⅰ. 서 론
지금은 광고의 홍수 속에 현대인들은 생활하고 있다. 어디를 가든 광고와 소비자들은 항상 만나게 되어 있다. TV, 라디오, 신문, 등 기본적인 매체 이외에 인터넷이나, 지하철, 거리에서 우리는 광고를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다. 접한다는 표현 보다는 광고 속에 쌓여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
Ⅰ. 서론
현대 사회는 흔히 정보 사회 또는 정보화 사회로 지칭되고 있다. 정보화 사회는 편리성이 강조되고 동등한 기회가 부여되는 사회이며, 또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우리나라의 산업구조 역시, 과거 노동집약적인 산업에서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 발전해 가고 있
Ⅰ. 서론
21세기 과학기술의 특징은 다학문·종합학문시대로 과학기술의 정의와 범위가 확대되어 수학, 물리, 화학 등 기초과학 H/W + 인간과학(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철학, 심리학 등도 과학시술에 포함) S/W를 합한 학문으로 넓혀지고 있다.
특히 미국의 미래학자 피터 드러커는 지금부터 30년 후에는
* 학교조직의 성격
1. 관료적 성격
학교조직은 관료적 성격을 갖고 있다. 학교조직에서 관료제의 개념은 베버
(Weber)의 모형에 따라 설명하고 있다. 관료제의 특징으로 분업과 전문화
(division of labor and specialization), 몰인정성(impersonal orientation), 권
위의 계층(hierarchy of authority), 규칙과 규정(rules and r
impersonal. It often appears to the foreign negotiator that the American represents a large multi-million-dollar corporation that can afford to pay the price without bargaining further. The American negotiator몶s role becomes that of an impersonal purveyor of information and cash.
In studies of American negotiators abroad, several traits have been identified that may serve to confirm this stereo
impersonated other people, animals, or supernatural beings, and mimed the desired effect-success in hunt or battle, the coming rain, the revival of the Sun-as an actor might. Eventually such dramatic representations were separated from religious activities.
Another theory traces the theaters origin from the human interest in storytelling. According to this vies tales (about the hunt, war, or o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