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을 두면서 영화적 표현의 깊이를 탐색한 ‘시적 리얼리즘’ 영화
장 르누아르(Jean Renoir) 감독
-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Auguste Renoir)의 아들
- 인간과 사회에 대한 빼어난 통찰력을 보여 주는 작품
-〈나나〉(1926), 〈위대한 환상〉(1937), 〈인간 야수〉(1938), 〈게임의 규칙〉(1939)
Ⅰ. 서론
문학은 인간학이다. 인간의 모든 행위를 가장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뜻에서 이 말은 정당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창조하는 작업이 곧 창작의 직능이다.
세계사는 이상적 인간상을 창조하기 위하여 시대마다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해 냈다. 고대인은 현자적 인간상을, 중세인
(1) 인식의 문제
우리가 무엇인가를 인식한다고 할 때 이는 적어도 세 가지 사항을 전제한다. 그것은 인식의 대상, 인식의 주체, 인식 결과이다. 인식 주체가 인식 대상을 이러저러한 식으로 표상하는 현상은 주체들이 무의식적으로 따르는 어떤 일정한 방식에 입각해 일어나며 이러한 과정을 가능하
am.)를 반박할 수 있다. 즉 내가 존재하지 않으면 분명히 나는 생각을 할 수 없다. 따라서 나는 생각하기 이전에 존재해야만 한다. 그러므로 데카르트의 말은 "나는 존재한다. 고로 나는 생각을 하기 위한 필수 조건들 중의 하나를 가지고 있다."(I think, therefore I have one of the prerequisites for thought.)라고 고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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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탄생-뤼미에르 형제
영화에 있어1895년은 영화의 기원을 의미한다. 1895년 12월 28일 뤼미에르 형제가 파리의 그랑 카페에서 문화예술인 33명을 초대한 가운데 자신들의 작품을 처음으로 상영하였기 때문이다. 그날 상영된 작품은 <뤼미에르 공장의 퇴근>과 <라시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