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작가
마치원은 대도(大都:지금의 北平)사람으로 호는 동리(東籬)이다. 그는 1270년경에 태어나 30세 전후인 1300년경에 원나라에 들어가 강남지방 관리가 되어 강절행성(江浙行省)의 무제거(務提擧)가 되었다. 50세가 넘어 은퇴, 만년에 이르기까지 창작을 계속하였고 작가협회와 같은ꡐ원정서회(
Ⅰ. 서론
18세기에 독일에서는 문학적으로 비극개념이 지배적이었다. 이 비극개념에는 주체의 문제, 즉 주체의 역사적, 미적 숭배가 내재되어 있다. 심지어 비극적 파국 Katastrophe에서, 아니 바로 그 파국에서, 인간 내부에 숨어있는 힘의 잠재성이 표출되어야만 하는데, 이 잠재적 힘은 다름 아닌 윤리
Casper Script
[Rumbling]
[Howling]
[Bell Clanging]
[Foghorn Blowing]
[Clanging Continues,
Creaking]
[Howling, Creaking
Continue]
Okay. One picture
and were history.
[Thumping]
Thats what Im afraid of.
[Sighing]
Come on.
[Thumping Continues]
[Boy]
Oh, man, do we
have to do this?
You want everyone
at school to think
were chicken?
I could live with that.
You wuss. Come on.
[Door Creaking]
Oh, whoa!
1. 독일 재난관리의 개념 및 목표
1) 국가재난관리의 개념
독일에 있어서 재난관리란 주민의 주거시설, 방위목적의 민간시설, 기업체 시설, 국가기관 시설 그리 고 문화재 관련 시설을 보호하고, 기타 화재, 화생방사고, 환경오염사고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군사 적 조치로서 개념을 정리하고
Ⅱ.희곡의 효용과 컨벤션
1.희곡의 효용
① 스토리의 흥미
② 연극적 감수성의 충족
※연극적 감수성: 연극에 있어서의 여러 가지 테크닉, 동작, 대화의 뉘앙스, 미 따위를 올바르게 받아들이는 능력을 일컫는다.
③ 인생의 체험과 공감≒문학의 교시적 기능(교훈을 주고 인생의 진
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소격효과라는 개념을 연극연출에 사용한 것으로 유
Ⅰ. 독어(독일어)의 모국어론
독일 작가는 모름지기 모국어에 애정을 가지고 독일어로써 작품활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은 헤르더(1744-1802)였다.
헤르더에게 있어 언어는 바로 사유를 의미한다. 그런데 그 언어라는 것은 바로 모국어로서 우리에게 주어져 있는 것이니 우리의 사유는 독자적 세계
Ⅰ. 아도르노의 미학
아도르노는 예술을 역사적으로 이해하지 않는다. 역사에 관련되는 되는 것을 과정적이고 단편적으로 다룬 뿐이다. 예술은 다만 현실과 사회에 대립된 것으로 파악된다. 현실은 비진리적인 것과 억압의 원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에게 사회는 잘못된 현실을 토대로 하기 때문에
1. 독일 재난관리의 개념 및 목표
1) 국가재난관리의 개념
독일에 있어서 재난관리란 주민의 주거시설, 방위목적의 민간시설, 기업체 시설, 국가기관 시설 그리 고 문화재 관련 시설을 보호하고, 기타 화재, 화생방사고, 환경오염사고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군사 적 조치로서 개념을 정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