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헬름홀츠(Helmholtz,1821~1894)는 음악의 심리음향학적 관심에 특별히 집중하였다.
귀는 배음열에 있어서 각 부분음(partial tone)을 구별하고 복합음파에 대한 풀이에 분석을 수행하며, 각각의 신경섬유는 입력 영역 중에 오직 한 지점에만 반응한다는 설명은 모두 헬름홀츠 이론에 근거한다.
헬름
암울한 사회를 비판하는 로큰롤과 펑크, 하드록 등이 록에서 한층 폭 넓어진 새로운 사운드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이 당시 록의 엑스 재팬(X JAPAN), 로큰롤의 오자키 유타카, 하드록의 라우드니스(Loudness)는 일본음악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아티스트로 자리잡게 되었다.
2-5. 장르의 춘추전국 시대 (90년대)
Ⅰ. 개요
심리음향(Psychoacoustics)이란, 소리가 사람에게 어떻게 들리는 가를 사람의 심리와 음향을 관련시켜 연구하는 학문이다. 소리를 나타내는 데는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사람이 소리를 인식할 때는 인간 심리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물리적
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서론
1.j-pop의 특징
특성〓음악적으로 제이팝이 한국의 대중음악과 다른 점은 우선 멜로디에서 찾을 수 있다. 노래의 절정 부분이 똑 떨 어지는 기승전결식 한국 음악과는 달리 대부분의 제이팝은 노래 첫마디부터 끝까지 비슷한 호흡을 유지한다. 이 때문에 처음 제 이팝을 접하면 다소 맨송맨송
일본 대중 음악의 역사
1. 1940-50년대 - 대중가요의 기반 마련
1945년, 일본의 패전을 기점으로 미국 군대가 일본에 상륙하게 된다. 당시 미군들이 즐겨듣던 팝송이 미군부대 밖 일본인들에게도 불리워지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대중가요는 그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40년대 이전부터 일본인들이 민족
2. J-pop의 역사
① 1940-50년대 - 대중가요의 기반 마련
1945년, 일본의 패전을 기점으로 미국 군대가 일본에 상륙하게 된다. 당시 미군들이 즐겨듣던 팝송이 미군부대 밖 일본인들에게도 불리워지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대중가요는 그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40년대 이전부터 일본인들이 민족 정서
2) J-pop의 장르 소개 및 특별한 장르
- 댄스 아니면 발라드라는 이분법이 아닌 셀 수 없이 다양한 장르 보유
댄스 : TRF, 아무로 나미에 등의 '코무로 패밀리'와 '쟈니즈 아이돌' 일본식 팝 : 일본식 팝에 도시적 이미지를 도입한 '시티 팝', ‘테크노 팝’
포크 : '정통 포크' 뿐만 아니라 록을 접
***일본음악에는 아무로 나미에와 엑스 재팬만 존재한다?
일본음악 개방이 화두가 되고있는 요즘 대중 매체에서 일본음악에 대한 기사거리를 심심치 않게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언제나 몇 안 되는 아티스트들에 대한 기사만이 온통 지면을 장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기사들은 일
'대중문화'와 '대중적'(po;ular)이라는 말은 대략 네 가지 의미를 갖는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열등한 것', '사람들의 선호에 일부러 맞춘 것', '사람들이 사실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 낸 것'이 그것들이다. 이를 토대로, '대중문화'라는 개념은 여러 가지로 해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