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ello (1986), Italy/Netherlands, drama/music, 1986
Van Sant’s My Own Private Idaho (1991), US, drama, from Henry IV, 1992
Branagh’s Henry V (1989), UK, action / drama / history / war, 1992
Zeffirelli’s Hamlet (1990), US/UK/France, drama, 1992
Branagh’s Much Ado about Nothing (1993), US/UK, comedy/romance, 1993
McTiernan’s Last Action Hero, US, action / adventure / comedy / fantasy, 19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THE TALENTED MR. RIPLEY
Screenplay By
ANTHONY MINGHELLA
Based On The Novel By
PATRICIA HIGHSMITH
1st November 1999
1958
PROLOGUE: INT. RIPLEYS CABIN. EVENING.
Fade up on Ripley, as in the final scene of the film,
sitting, desolate in a ships cabin. The camera rotates
around his face, which begins in light and ends in darkness.
RIPLEY (O/S)
If I could just go back. If I could rub
everything out. S
영국의 대표적인 극작가인 동시에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영어로 된 작품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는 동시에 셰익스피어 자신도 최고의 극작가로 손꼽힌다.
영국 워릭셔 주에서 태어나, 청년 시절에 런던으로 와서 배우가 되었으나 비너스와 아도니스로 시적인 재주를 인정받고 희곡을 쓰기 시작했다. 주
그의 작품은 영어로 된 작품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셰익스피어 자신도 최고의 극작가로 손꼽힌다. 그는 자주 영국의 "국민 시인"과 "에이번의 시인"으로 불렸다.
영국 워릭셔 주에서 태어난 셰익스피어는 청년 시절에 런던으로 와서 배우가 되었으나
《비너스와 아도니스》로 시적인 재주를 인정
작가작품론 <셰익스피어>
맥베스 & 오셀로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개
◎ 셰익스피어의 작품 및 간략한 소개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년~1616년)는 영국의 극작가,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영어로 된 작품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으며, 셰익스피어 자신도 최고의 극작가로 손꼽힌다. 그는 자주 영국의 "국민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제2편 고대 로마제국
콘스탄티누스 1세는 카톨릭교를 인정하였으며, 수도를 로마에서 콘스탄티노플(오늘날 이스탄불)로 이전하고, 구 로마지역에 또 다른 황제를 올려놓아 동, 서 로마로 갈라진다. 이후 476년에 서로마 제국은 멸망하게 된다.
동로마 제국인 비잔틴 제국은 5세기에 경제적으로 서로
1. 낭만주의 음악의 정의
낭만파 음악이라고도 한다. 그 초기는 고전파의 말기와 겹치며 그 말기는 근대음악의 발단과 겹친다. 일반 역사의 시대 구분으로는 프랑스혁명으로부터 19세기 말의 제국주의적 경향이 성행했던 시기로 잡는 것이 보통인데, 이 약 100년간은 인류 발전상 극히 주목할 만한 시
Ⅰ. 개요
고전주의 시대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시기에 있어서도 역시 음악은 귀족 사회의 유희물로 쓰였다고 할 수 있다. 물론 18세기 보다는 귀족들의 후원이 적었으며 하이든을 후원해주던 식의 풍부한 후원적 근원이 적어 졌다. 살롱에서 실내악 및 독주곡을 주로 연주하였다. 그러나 낭만주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