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에서 잉여인간이란 말은 손창섭의 단편소설로 처음 등장
뒤로 영화 '말죽거리잔혹사'에서도 잉여인간이라는 말을 찾을 수 있다.
영화의 나레이션 부분에 "나는 잉여인간이다, 더 이상 할 일도 하고 싶은 일도 없다." 라는 말이 나온다
.
아버지가 공부 안한다고 뭐라하는 장면에서 시
크렘린
러시아어(語)로는 크레믈리(kreml')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모스크바의 크렘린이며, 러시아어 대문자로 시작할 때는 모스크바의 것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모스크바의 창건자 유리 돌고루키공(公)이 1156년 무렵 작은 언덕 위에 숲과 목책으로 요새를 구축하였다 한다.
오랫동안 러시아 황
독일은 오랫동안 염원했던 통일을 이룩했고 급격한 경제적 부흥을 성취하여 낡은 독일을 근대적 공업 국가로 전환시켰으며 이와 더불어 사회계층의 일대 변화가 일어났다. 이에 점점 빠른 속도로 독일은 산업 국가로 발전되어 나갔다. 수많은 사람들이 어두운 길거리와 열악한 연립 주택으로 몰려들었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1869년 여름, ‘아르사마스’에서의 일박
갑자기 죽음이 임박했다는 생각에 사로잡힘.
육체적, 형이상학적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억제시켜줄 적당한 신앙을 원하게 됨.
절망 상태에 대한 어떠한 대답이나 위로도 찾을 수 없었던 그는 수년 동안 삶의 의미를 찾는다는 중요한 과제를 방해했다는
1. 피스카토르 (Piscator, Erwin 1893~1966)
정치극 또는 기록극의 창시자,
20세기 연극의 면모를 일신한 위대한 연출가
독일 연극과 영화 - 비루한 현실이 낳은 대범한 인물들, 피스카토르와 브레히트
1) 피스카토르의 인물소개
1893년에 태어난 피스카토르는 몇 군데의 작은 극장에서의 작업을 거친
Ⅰ. 작품의 배경 지식
1. 작가소개
1) 有島武郞의 연보
1878年(明治11) 1세 東京에서 출생.
1896年(明治29) 19세 學習院中等科를 거쳐 札幌農業学校로 진학
1901年(明治34) 24세 札幌農業学校 졸업
1903年(明治36) 26세 미국으로 유학
1907年(明治40) 30세 귀국. 東北帝国
--------------------------------------------------
Impostor Script
MAN: There wasnt always a war with the Centauri
but in my lifetime, its all Ive ever known.
By the year 2050 six years after the first attack
wed lost so many things.
Wed lost the sky to electromagnetic domes
to shield the Earth from frequent air raids
increasing in intensity.
Wed lost the uncovered cities that the government forg
Tolstoi)는 『안나 카레니나(Ana Karenina; Tolstoi, 2004)』에서 언급한 소설 내용 중에 “모든 행복한 가정은 서로가 엇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제각기 나름대로의 불행을 안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이는 행복한 가정들이 서로 통(通)하는 바가 있는 공감을 잘 형성하는 것이고 불행한 가정들이 제각각인
-독후감-
『안나 카레니나』를 읽는 것은 독자가 사랑과 열정에서부터 사회적 관습과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를 탐구할 수 있게 해주는 심오한 경험입니다. Anna Karenina의 이야기와 소설의 다른 인물들을 통해 Tolstoy는 19세기 러시아와 인간 본성의 복잡성을 들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