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만찬 예배회복의 필요성
그리스도교의 예배는 말씀의 예배와 유카리스트(성만찬) 즉 말해진 어떤 것과 행해진 어떤 것의융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양자는 계시의 구원에 대한 동일인 하나님의 말씀의 구현인 동시에 응답이다.
기독교 예배에서 설교와 성만찬은 상호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설
자본조달은 운용을 전제로 하며, 조달된 자본이 설비 ․ 원재료 ․ 기계 ․ 노동력 등에 가치를 화체(化體 : transubstantiation)하면서 변형되어 생산에 공헌한다고 본다면, 경영활동을 자본이라는 관점에서 통일적으로 이해하며 그 합리성을 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
경영활동을 자본의 전환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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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서 변형되어 생산에 공헌한다고 본다면, 경영활동을 자본이라는 관
점에서 통일적으로 이해하며 그 합리성을 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
경영활동을 자본의 전환과정으로 이해한다면, 재무관리는 자본조
달이라는 고유영역뿐만 아니라 전체 활동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을
자본운
transubstantiation)하면서 변형되어 생산에 공헌한다고 본다면, 경영활동을 자본이라는 관점에서 통일적으로 이해하며 그 합리성을 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
경영활동을 자본의 전환과정으로 이해한다면, 재무관리는 자본조달이라는 고유영역뿐만 아니라 전체 활동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을 자본운용으
성찬 성례전
1. 성찬 성례전(Sacrament of the Lords Supper)
세례를 받고서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인침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성찬 성례전에 의무적이면서도 특권적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성례전을 통해 그리스도의 공동체인 교회는 지금까지 들었던 하나님의 말씀을 눈으로 보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성찬 성례전(Sacrament of the Lords Supper)
성찬 성례전은 초대 교회부터 예배의 핵심적인 순서였고 그리스도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제정 하신 것이다. 성례전이라 함은 세례의식과 성만찬을 말하는 것이다. 성례전은 홀로 거행되는 경우가 없고 예배와 함께 거행되는 예식이다. 예배에서 설교와 성례
성찬 성례전과 사역의 실제
1.성찬 성례전의 이해
1) 성례전
성례전이란 단어를 공식적으로 처음 사용한 사람은 법률가 출신의 교부인 터툴리안이다. Sacramentum은 법률용어로 ‘거룩한 것’을 의미하나 본래는 소송 당사자들이 신전에 맡긴 공자금은 의미했고, 로마 제국에 대한 충성이나 황제에 대한
가톨릭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성단에 성체를 모셔두는 함이다. 초기 그리스도교 시대에는 집에 모셨 으나 4-5세기경에는 성당에 모셔두는 습관이 생겼고 8세기에는 제단에 모시게 되었다.
1215년 제4차 라테란 회의에서 이를 확정시켰으며 1918년 교회법으로 의무화 했다. 감실은 성당의 적절한 장소에 위
로버트 웨버(Robert E.Webber)는 “4세기 이전에 완전히 발전된 교회력이 존재했다는 증거는 아직까지 찾아볼 수 없다”고 지적하며 필립 샤프(Philip Scahff)도 “규칙적으로 일어나는 연례적인 종교적 축제들의 주기를 가진 교회력(Christian Year)은 4세기 후에 그 주요 윤곽이 나타나고, 그때부터, 말하자면 카톨
가톨릭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성단에 성체를 모셔 두는 함이다. 감실 안에는 성체를 담은 성합이 있으며, 그 밑에는 성체포가 깔려 있다. 초기 그리스도교 시대에 성체는 그 안전을 위해 집안에 모셨으나, 4-5세기경부터 성체를 성당에 모셔 두는 관습이 생겨 8세기에는 제단에 모시게 되었고, 1918년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