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융합인재) 교육이란?
전인적인 인간을 육성하기 위하여 두 개 이상의 교과 내용을 통합하여 가르친다는 점에서 통합 교육과 융합 교육은 비슷한 개념이다. 하지만 통합의 정도와 방법에 따라 통합 교육과 융합 교육은 구별되는 개념이다. 학자들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융합
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2. 프로젝트 주제
‘STEAM’ 사례를 통한 게임산업에서의 플랫폼 역할 분석
GSL팀은 미국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이자, 판매사인 밸브(Valve)사가 운영 중인 'STEAM' 서비스를 조사하여 최근 게임 산업에서 새로이 등장하고 있는 플랫폼(Platform) 경쟁과 함께 다양한 기술들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STEAM이 시작되었다. 부존자원이 거의 없는 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 되기까지는 교육을 통해 길러진 우수한 인적 자원의 뒷받침이 있었다. 그럼에도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줄어들고 있다. 우리가 살아갈 미래의 지식기반사회는 기술만을 혹은 지식만을 지닌 것에 그치지 않고 감성과
Ⅰ. 서론
STEAM 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머리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기존의 STEM 교육에 Arts인 예술 분야를 추가한 것이다.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과학적 소양이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개혁이며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