史實을 구별하여 생각하는 것이 편리하다.
人類生活의 過去에는 수많은 일들, 즉 事實들이 일어났다. 지금까지 태어나서 죽어간 수많은 개인의 日常生活이나 한 集團, 한 民族의 지난날에도 도저히 셀 수 없는 많은 事件들이 있은 것이다. 이와 같은 事實들을 總網羅한 것이 곧 歷史냐 하면 전혀 그렇
史實)
사실(史實) = 사실(事實) + 해석
· 기원전 49년, 시저가 루비콘 강을 건넌 사례
-> 이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사건의 해석이 중요하다.
- fact로는 다양한 사람이 루비콘 강을 건넜지만 역사책에 쓰여진 것은 시
저의 루비콘 강을 건넌 사실만이 담겨져 있다. -> 역사가가 중요하다고 생각
史實)이라고 믿는 경우가 많다. 한편, 옛이야기(folk tale)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전형적인 사건을 “옛날 옛적에 어떤 곳에…” 하는 식으로 말하는, 주로 오락적인 내용의 이야기이다. 《콩쥐팥쥐전》이나 《신데렐라》와 같은 설화는 세계 도처에서 전승되고 있지만, 그 진실성이 박약하여
史實)을 곁들여 이 책을 완성시켰다. 원본은 전하지 않고, 현존하는 최고본은 1494년의 서문(序文)이 있는 홍치본(弘治本)으로, 이 책도 실은 1522년에 간행한 것이다. 24권 240절(節)로 나누어 기술하였으며 이것이 가장 원형(原形)에 가까운 것으로 생각된다. 그 후 분권(分卷)을 없애고, 2절(節)을 1회로 하
史實科 在밌는 前說이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솔직히 오래 볼만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雲岩寺塔는
보기에도 雄壯하고 멋있기 때문에 虎丘내부에서도 가장 오래 머문 觀光地이다. 中國人들도 역시 虎丘에서 雲岩寺塔를 봤다면 관광은 다 한 거라며 동의했다. 또 虎丘에는 水鄕都市의 觀光地 답게 연
史實)을 충분히 응용하고 동시대의 상활을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비판적 통찰력을 얻는 것을 목적이다. 극작가 김의경, 김상렬, 이윤택 등이 현대 역사극을 주도했다.
20세기 초엽 서울에서 공연했던 중국의 경극이나 일본 가부키의 영향을 받고 전통음악 판소리를 무대음악극으로 재창조해낸 것이 창
먼저 사극에 대한 개념 정의부터가 선행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사극이란 말 그대로 어디까지나 역사를 소재로 한 드라마일 뿐입니다 .다시말해서 철저하게 사실(史實)에 입각하여 제작한 기록영화(다큐멘터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사극과 기록영화를 혼동하시는 것
史實)을 곁들여 이 책을 완성시켰다.
한국에서도 예부터 대중적인 읽을거리로 널리 읽혀져 왔으며, 특히 그 속에 담긴 유비 현덕을 중심으로 한 한실(漢室)에 대한 충성이라든가, 공명의 지략, 유비·관우·장비의 결의 등은 유교적 이념을 국시(國是)로 삼았던 조선시대에는 크게 환영을 받았다.
三顧草
사실(史實)에 입각한다. 이미 당나라 말에 이를 전설화한 설화가 발생하였으나, 송나라 때에
허구를 가하고 신괴의 요소를 넣는 동시에 상당한 로멘티시즘과 환상적 분위기를 담고, 문무 양도에
신통력을 가진 백의의 수재 후행자(行者), 즉 삼장법사의 종자로 둔 《대당삼장법사취경기》라고도 하는
史實)을 곁들여 이 책을 완성시켰다. 원본은 전하지 않고, 현존하는 최고본은 1494년의 서문(序文)이 있는 홍치본(弘治本)으로, 이 책도 실은 1522년에 간행한 것이다. 24권 240절(節)로 나누어 기술하였으며 이것이 가장 원형(原形)에 가까운 것으로 생각된다. 그 후 분권(分卷)을 없애고, 2절(節)을 1회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