國性爺合戰〕》, 《신주텐노아미지마〔心中天綱島〕》 등
"안녕, 가부키자"…日 역사적 극장 철거
연합 뉴스 | 기사입력 2010-04-21 16:49
약 100년 역사 가부키 극장, 고층빌딩에 자리 내줘
(도쿄 AFP=연합뉴스) 일본의 전통극 가부키 전용 공연장으로 100년 남짓한 역사를 자랑하는 도쿄 가부키자가 고
國性爺合戰〕》, 《신주텐노아미지마〔心中天綱島〕》 등
단마리 : 어둠 속에서 여러 인물을 더듬어 찾는 연기
다찌 마와리 : 복수의 인물들이 칼로 싸우는 연기
온나가타 : 남자 배우가 여성처럼 하는 연기
누레바 : 남녀의 애정 표현 연기
고로시바 : 살인 장면
세메바 : 선인이 곤란한 상황에
닌교조루리 (人形浄瑠璃)
가부키는 연극적으로 충실하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인형극인 人形浄瑠璃
의 대본을 도입 , 人形浄瑠璃 의 인형 부분을 가부키의 배우가 연기하는
마루혼모노 (丸本物) 가 이때부터 시작
‘고쿠센야갓센 (國性爺合戰) 의 대성공
하나미치(花道) : 花道는 대표
1 개요
상대(上代)에서 현대까지 약 1,400년 동안 일본인이 일본어로 쓴 문학의 총칭.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
Ⅰ. 일제(식민지시대, 일제강점기)와 일제정치
3.1운동의 발발로 인해 일제는 조선을 통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지 않을 수 없게 되었는데, 조선에 자치를 허락하자는 자치론이 등장하기도 하였으나 결국 기존의 ‘동화주의’를 더욱 강화하고 문화정책을 강화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이지원, 2004).
3
Ⅰ. 개요
아시아 종교가 형이상학적인 내면의 해방을 추구하는 일에는 심오함을 가지고 있었으나 사회, 정치적인 의미의 해방운동에 친숙하지 않았다는 것을 앞 서 말했다. 우리나라의 종교도 사정은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불교가 들어온 뒤로는 정치의 기능과 종교의 기능을
Ⅰ. 중국의 변법자강운동
중국 고위 관료집단이 중심이 되어 일어난 청 말 정치, 사회제도의 개혁운동(1898). 청일정쟁(1894~1895)에서 중국에 패한 후, 서양제국주의 열강들이 중국에 끊임없이 특권을 요구하자 이에 반대하여 일어났다. 청일전쟁에 이어 중국 곳곳에서는 서구식 개혁을 주장하는 단체들
가나데혼 추신구라[忠臣藏]
3대 가부키 중 하나
조루리
1748년 대인기를 누린 작품
1703년 실제 복수 사건인 아코(赤穂)의인 47명의 활약담
당시 막부의 간섭 → 사건을 있는 그대로 극화하지 못하고 시간적 배경을 아시카가 시대로 설정
요시츠네센본자쿠라(義経千本桜)
3대 가
1. 근현대 민족ㆍ민주운동과 호남의 위상
1-1. 일제 강점기 호남에서의 민중운동
정순제,「호남종횡관(湖南縱橫觀)」: “전남은 과거 갑오운동과 현금의 농민운동의 진원지로서 무산의 소작인들은 지금으로부터 4년 전부터 약자의 무기는 오직 단결뿐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면 단위로 노동단체를
Ⅰ. 서론
전반적인 민족교육이라는 차원에서 볼 때, 역시 한국사와 한국사상사 `교육`이라는 측면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자기 나라의 역사와 사상 그리고 문화에 대한 애정과 그것을 감식할 수 있는 눈을 길러야 한다는 주장에는 누구나 동의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것은 표면상 그런 것이고,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