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백제
《삼국사기》에
① 침류왕 즉위년 9월에 호승(胡僧) 마라난타(摩羅難陀)가 진에서부터 옴에 왕은 궁중에 맞아들여 예를 베풀어 공경하니 불법이 이에 시작되었다.
② 2년 2월 한산(漢山)에 절을 창건하고 10명의 중이 되었다.
《삼국유사》에는
난타가 백제를 비로소 깨우치다. 백제 본기에
불상은 부처의 형상을 회화·조각 등의 조형형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 불상의 기원에 대해서 알아보면 불상의 출현이 있기 전에는 예배 대상이 없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그 이유는 부처의 열반 후에 사람들은 함부로 부처의 형상을 본뜨거나 그의 얼굴을 조형한다는 것에 대해서 모두들
服裝중 하나인 치파오는 만주족 부녀자 복식으로 최초의 치파오 길이는 발목을 넘지 않았다고 한다. 만족 처녀들은 시집갈 때만 발목을 넘기는 결혼 예복인 치파오를 입었다. 일반적으로, 만족 귀족 여인들이나 궁중 여인들은 3㎝ 높이의 나팔형 하이힐을 신었는데, 신발을 덮기 위해 발목을 넘기는 치
服裝檢査를 하는 것이라고 한다. 高等學校도 아니고 정말 특이한 것 같다. 한 번도 걸린 적은 없는데 심하게 檢査는 안하는 것 같다. 내가 보기에는 그냥 名目的으로 서있는 것 같다.
生活하면서 정말 귀찮고 짜증나는 일이 있는데 듣기 수업 時間이 있는 날에 5층 컴퓨터실에 올라가야 하는데 올라갈
衣裳도 아니고, 그렇다고 韓國 사람들처럼 입은 것도 아닌 살짝 언밸런스한 服裝이다. 액세서리 같은 경우엔 더욱 많은 影響을 받은 듯 했다. 가방이나 신발 등을 보면 이만큼 韓國 文化가 들어 왔구나, 알 수 있었다. 특히나 嘉興學院의 학생들의 경우 우리 학교 학생들과 명지대학교 학생들의 交
自己決定權이란 自己의 私的인 事項, 즉 ① 結婚·離婚·出産·避妊·落胎 등 人生의 全般에 걸친 設計에 관한 事項, ② 生命延長治療의 拒否·尊嚴死·自殺·臟器移植 등 삶과 죽음에 관한 事項, ③ 머리모양·服裝·登山·水泳·吸煙·飮酒 등 個人의 生活方式(life style)이나 趣味에 관한 事項, ④ 婚前性交
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
개혁 개방 이전 중국 패션 시장(1921-1978) -1921년~1949년 중국 방직 의류업의 풍운의 시대(중국 공산당 창립)
그 당시의 패션이 지금처럼 다채롭고 화려하진 않았지만 중국 패션 역사에서 절대 생략할 수 없을 만큼 중국 의류업 발전에 중대한 공헌을 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서
10월 24일 금요일, 우리는 오전 HSK 語法 授業을 무사히 끝내고 돌아와 上海로 갈 준비를 했다. 이 곳 嘉興에서 上海까지는 한 시간도 안 걸리는 가까운 거리인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中國에 온지 두 달이 다 되어가서야 비로소 가게 된 것이다. 嘉興에서는 매일 기숙사 학교 기숙사 학교만 왔다갔다 쳇바퀴
結婚이란 自然人으로서의 남녀를 사회의 가장 기본적 인간관계인 부부로 인정하고 가정이라는 하나의 사회 단위를 구성하기 위한 절차이다. 一男一女를 배타적인 한 쌍의 배우자로 공포하는 혼인의 의식은 인류 사회에 보편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매우 오래된 관행이다. 그러므로 각 문화권마다 고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