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한 시대나 장소에는 그 시대와 장소에 공통되는 정신이 등장하여 문학과 예술이 영향을 받게 된다. 17세기 말 서유럽 사회를 기점으로 세계가 이런 주류를 탔다. 이 시기에 복고의식의 한 표현으로 나타난 문예활동이 고전주의로, 이후 낭만주의, 사실주의, 자연주의, 실존주의로 이어져 갔다. 19세
족보는 어느 나라나 처음에는 왕가의 계보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이른바 「왕대실록」이니 「원록(源錄)」이니 왕실의 계통을 기록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각 씨족의 족보가 발달한 것은 과연 언제부터인가에 대하여는 이를 명백하게 알 길이 없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중국의 한나라 시대부터 이것이
족보(族譜)
(槪念)
宗族의 系譜로서 父系를 中心으로 血緣關係를 體系的으로 나타낸 冊이다. 이는 한 宗族의 歷史이며 血統을 實하는 貴重한 文獻이므로 後孫으로 하여금 자신의 歷史를 알게 하여 祖上을 尊敬하고 宗族의 圍結을 圖謀하는데 寄與하는바 큰 것이다.
(起源)
本來 中國 宋代에 始作되었으
系譜). 여자에 대한 배려가 없고 돈을 들여 족보를 만들거나 허위로 조작하여 자신의 가문을 과시하는 수단으로 변질되기고 함.
4)호칭문제- 오늘날 친척 생활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촌수, 항렬, 호칭과 같은 문제들이다. 가끔 친척들을 만날 때, 나와 촌수가 어떻게 되는지, 호칭은 어떻게 해야 하
에로티시즘
에로스(Eros)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신.
로마식 이름은 아모르(Amor) 혹은 큐피도(Cupido).
이성간의 사랑, 미(美), 생명과 번식의 원동력 등
수많은 예술, 사상, 철학 등에 영향.
에로스의 계보系譜
헤시오도스 <신통기> 에서
처음에 생긴 것은 텅 빈 공간, 카오스였다. 그 다음에 만물의 안
系譜)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에로스의 계보에 관해서는 작가마다 여러 가지 설을 제시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유명한 2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헤시오도스가 ‘신통기’를 통해 전하는 설로서 ‘카오스에서 가이아와 에로스가 나왔다.’라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가이아는 대지, 에
系譜)이다. BC 386년 대(大)디오니시아제(祭)가 전기 3대 시인의 재연만을 상례로 하여 창작활동은 쇠퇴하고, BC 4세기의 관객층은 다른 스펙터클로 눈을 돌리게 되어 비극의 장르는 독서의 대상으로 고정되었다. 나중에 라틴문학으로 오비디우스나 세네카의 낭독을 위한 작품이 나온 것도 그 예이다. 그리
系譜 : pedigree)에 관한 정보를 얻는다. 이 가족계보는 자녀가 유전병을 갖고 태어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는 데 유용하다. 그리고 혈액검사, 소변검사, DNA 분석을 통해 예비부모가 심각한 유전병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알아본다. 일단 모든 정보와 검사결과에 의해 유전병의 가능성이 밝혀지면 유
系譜) ·별전(別傳) ·문집(文集) 등 140여 종의 인용문이 기재되어 있다. 이 제서(諸書)는 그 후 태반이 산일(散逸)되었는데, 여기에 인용된 글들이 당시의 사실을 고증하는 데 귀중한 사료가 된다. 그 중에서도 어환의 《위략》은 특히 귀중한 사료가 많이 있어, 이것을 배송지가 인용한 주를 바탕으로 하
系譜學) Zur Genealogie der Moral》(1887)에서는 약자(弱者)의 도덕에 대하여 삶의 통일을 부여하는 강자(强者)의 도덕 수립을 시도하였으며, 미완의 역작 《권력에의 의지(意志) Wille zur Macht》(1884∼1888)에서는 삶의 원리, 즉 존재의 근본적 본질을 해명하려 하였다. 그러나 1888년 말경부터 정신이상 증세를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