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오늘날과 같은 공연 양식의 노가 성립된 시기는 무로마치 시대인 14세기이다. 아 시기는 무로마치 막부 제 3대 쇼군인 아시카가 요시미츠의 집정기때 후원을 많이 받았다.
○ 간아미(1333~1384)와 그의 아들 제아미(1363~1443)
노를 세련되게 하고 양식화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두 사람이다.
노의 의미
노가쿠라고도 하는 노는 일본 전통 가면무극의 한 장르로서 가마쿠라 시대에 성립되어 오랫동안 전승되어 왔다. 노는 전용극장인 노가쿠도에서, 노가쿠시라는 전문 배우들에 의해 공연된다. 노가쿠시는 기본적으로 가면을 쓰고 연기하는 데 느린 음악에 맞추어 유현하게 연기하는데 노의
일본의 전통 예능인 노는 일종의 가면극으로 노의 대본을 일반적으로 요쿄쿠라고 한다. 노의 원류는 사루가쿠라는 것으로, 헤이안 시대 중기부터 우스꽝스런 동작이나 흉내를 내는 것으로 행해졌다. 중세시대에 들어와서는 사루가쿠와 농민의 예능에서 출발한 덴가쿠가 각각의 형태로 행해지다가 카
일본예능중 연극은 오랜 역사를 지닌 무악(舞樂)을 비롯하여 노(能), 교겐(狂言), 가부키(歌舞伎), 죠루리등 각종 민속예능 등 전통예능과 신파, 서구식 오페라, 발레, 대중연극, 소녀가극등의 현대 연극, 나아가서는 학교연극, 아동극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특히 무악, 노, 교겐, 죠루리, 가부키 등은 그
Ⅰ. 서론
노는 노의 대사인 요코쿠를 통한 문학적인 가치 이외에도 연기, 무용, 노래, 악기 등을 구사한 종합 무대 예술로서의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가부키는 조루리의 여러 가지 요소를 섭취하여 새로운 전개를 보여주었는데, 이 가부키는 색다른 풍채로 대담하게 풍속을 연출하는 춤이나 연기
노 오쿠니라는 여자예능인이 기발한 복장으로 무대에 나와 노래와 춤 그 사이에 촌극을 섞은 선정적인 쇼를 개최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것을 오쿠니가부키라 한다. 이것이 전국적으로 유행하여 매춘과 풍기문란을 야기하는 유녀 가부키라는 말이 생겨나자 에도막부는 여자예능인의 출장을
노데(Gabriel Naude 1600. 2. 2 ~ 1653. 7.30)의 삶과 사상에 대하여 소개하고 노데를 근대 도서관의 선구자라고 칭하는데 그 ‘선구자’라는 말에 초점을 맞추어 나의 견해를 쓰고자 한다. 이 레포트를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도서관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신이 진정 ‘선구자’로서의 능력을 발휘하
국학이라는 것은 고대의 전통과 문화로 되돌아감으로서 진정한 일본정신을 되찾고자 한 학문으로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민족주의 가 부활하면서 다시 활기를 띄게 되었다.
가모노 마부치는 에도시대 중엽의 국학자로, 와까(和歌) 작가이기도 한 가모마부치. 이 마부치만큼 자신의 가계·혈통에 구애
복지국가의 재편전략에 대한 내용 중에서 대처리즘과 레이거노미스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견해를 설명하시오.
영국의 대처리즘(Thatcherism)은 영국 경제의 재생을 꾀한 대처수상의 경제정책을 의미한다. 1979년 총선에서 집권한 대처수상(보수당)은 기존의 노동당 정부가 고수해 왔던 각종 국유화와
노오, 쿄겐, 가부키, 분라쿠, 닌교죠루리 등이다.
Ⅱ. 일본전통가면극 노
일본의 가장 오래된 전통 극으로 노(能)를 들 수 있다. 6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무대예술이며 일종의 가면극이다. 그 성립을 보면 14세기 후반 당대 예능계의 일인자였던 간아미(觀阿彌)가, 고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