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활동을 전개한다고 한다. 음반이나 콘서트 투어의 경우 다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어 활동하지만 주체는 여전히 아티스트이다. 소비자들은 ‘아티스트의 음악적 활동’을 기대하며 ‘앨범’을 구입한다.
흑인음악이 음악시장을 주도
흑인음악은 자유의 음악이며 나아가, 창의적인 음악이라
음악과 같이 전통 악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세미 클래식풍의 새로운 음악을 발표 했는데, 이러한 작품들은 우리가 흔희 "경음악"이라고 부르는 단순한 묘사 음악의 수준을 넘어선 깊은 사상과 예술적 품격을 담은 음악들이었다.
2. 뉴에이지의 발전과 흐름
대중적으로 큰 반응을 얻지 못했으나
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조사를 하면서 한국대중음악의 시장구조(한국음반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아니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우리조가 맡은 가수들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긴 의문이다. 물론 보고서의 전반적인 내용은 우리조가 맡
Ⅰ. 한국 대중음악의 현황
한국 대중음악은 지금 커다란 위기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음반시장은 갈수록 불황에 시달리고 있고, 음악콘텐츠는 특정 장르에 한정되어 불균형의 구조를 여전히 개선하지 못한 채, 문화적 다양성을 상실해가고 있고, 음반유통과 저작권 등 음악시장을 지탱하고
시장을 위해 철저하게 일본대중음악시장과 그 환경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가장 합당한 이미지와 전략으로 일본 가요계에 진출하였고,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전략을 펼친 결과, 일본내의 스타로서 우뚝 서게 된 것이다.
‘보아‘라는 하나의 가수가 아닌, 상품의 관점에서 일본대중음악시장이
본 연구는 우선 국내외 대중음악축제들의 현황과 운영사례를 분석하고, 성공요인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현재 광명시에서 행해지는 음악밸리축제 관련 운영사례를 살펴보는 것을 일차적인 목적으로 한다.
다음으로 광명시의 축제 환경을 분석할 것이다. 본 연구자는 광명 시민을 상대로 축제에 대한
있다. 이는 기술의 발전에 따른 관련 당사자간의 역학관계와 대응방안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연구대상이 된다. 당사자들의 주장과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것은 그만큼 산업적, 사회적 함의가 크기 때문이기도 하다. 향후의 시장에서의 입지와 정보환경에서의 활동 영역을 결정하는
1.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역사
한국의 록음악의 역사는 신중현에서 비롯되었다. 신중현은 일본 색 음악을 혐오하면서 960년대 미국에서 성행한 인종 차별과 베트남전에 반대하는 록 음악을 발 빠르게 도입 했을 뿐 아니라 그 음악 정신인 저항과 자유의 정신도 흡수했다. 신중현이 서양의 록음악과 우리
대중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측면은 바로 대중음악의 성패와 직결된다.
3. 후크송의 유행 원인 분석
3.1 대중음악시장의 유통구조의 변화 -음원미디어 시장의 형성과 상업적 목적-
음원미디어 시장이 형성되기 전 대중들은 대개 시디나 테이프를 이용해 대중음악을 접
현재의 음악시장 및 아이돌 시장 분석 :
2 한국의 대중음악시장
1. 1980년대 후반부터 10대들이 구매력이 생기고 국내 대중음악을 선호하면서
팝시장이 몰락하고 국내 대중음악이 성장
2. 현재 우리나라의 음반산업은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대중음악시장이 기반.
10대 취향의 댄스/랩/힙합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