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의 성공요인
1. 죽의 명품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트와 시장 접근
2. ‘웰빙(well-being)’이라는 사회 트렌드 + 전통건강식 → 소비자의 입맛→
→ 시장 점유율 ↑
3. 죽 건강죽 + 영양 맛죽 → 다양한 메뉴로 세분화 → 죽 메뉴를 철저히 통일
4. 개인입맛대로 일일이 맞춰주는 맞춤 죽 : 웰빙 트렌
본(本죽) 김철호 대표소개
비워야 채워진다는 말이 있다. 본죽이 가능했던 것은 김철호 대표가 두 번의 실패로 다시 빈손으로 돌아 왔을 때 그 말을 믿고 실천했기 때문이다. 그때 만약 놓을 줄 모르고 끝내 마음속 미련과 싸우고 있었다면 아마 지금의 본죽은 없었을 것이다. 음식점 사장들을 직접 만
Ⅰ. 머리말
고려시대에 처음 간행된 『삼국유사』의 존재를 확인하기는 어렵다. 지금까지 전하는 『삼국유사』의 완전한 판본으로 가장 오래된 것은 中宗壬申本이다. 그 중 국내에 전하는 것은 서울대 규장각 소장본과 고려대 도서관만송문고 소장본이다. 그 외 일본에 전하는 것으로 天理大가 소
本人(본인)과 相對方(상대방)사이의 效果(효과)
(가)本人(본인)에 대한 效果(효과)
·제130조(무권대리) 「대리권 없는 자가 타인의 대리인으로 한 계약은 본인이 이를 추인하지 아니하면 본인에 대하여 효력이 없다.」
무권대리행위는 대리권 없이 한 행위이므로 본인에게 그 효력을 미치게 할
서론-서사무가에 대해서
☞서사무가란 신의 일생과 내력을 밝혀주는 것으로 무당이 굿에서 노래로 부른다.
☞서사무가는 학술적으로 규정된 명칭일 뿐 주로 본풀이라는 용어가 많이 사용된다. 또는 ○○굿이라는 명칭이 통용되기도 한다.
☞서사무가에는 함남의 창세가·대감굿·셍굿·살풀
2. 본(本)1. 기독교의 역사 - 종교개혁 이전의 기독교
우선 종교개혁 이전의 기독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기독교는 기원 후 1세기를 전후하여 시작되어 그 이래로 수세기에 걸쳐 성장하였다. 그 단계는 (1) 원시 크리스트교 시대 (2) 로마 크리스트교 시대 (3) 중세 크리스트교 시대 등으로 나누
본(同姓同本)이란?
동성(同姓)이란 성이 같다는 말이고 동본(同本)이란 본이 같다는 말입니다.
성이 같더라도 본이 다르면 동성이본(同姓異本)이며, 본이 같더라도 성이 다르면 이성동본(異姓同本)입니다.
그러나 간혹 주변에서 성이나 본이 달라도 한 혈족으로 여긴다든가 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본(本)
2-1. 사대부 문학의 성격과 비판정신
1) 본문 내용 요약
필자는 고려 말 권문세족에 대립해 있던 지방의 중소지주 출신 사대부들이 농민층의 개혁적 요구를 수렴하고 성리학의 이념을 확립하면서 새로운 정치 ․ 문화의 담당자로 부상하였다고 설명하며 조선 전기 사회의 기본 성격을
본(本)에서는 우선,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우리의 술에 관한 역사를 먼저 논한다. 다음으로, 명절을 중심으로 발전하게 된 각각의 세시풍속 속의 술에 대해서 언급하게 된다. 마지막으로는, 우리의 술문화를 밝힌다. 술문화에서는 대포문화(大砲文化)와 수작문화(酬酌文化)를 먼저 다룬 후, 우리의 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