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소위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단일 소스 다중 사용(One-Source Multi-Use) 전략을 추구하고
디자인 경영의 정의와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고, 윤리적 기업 경영이 필요한 이유에 논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디자인 경영
1) 역사와 정의
김정래(2017)에 따르면 ‘디자인 경영’이라는 용어는 1960년대 초반 영국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처음의 디자인 경영의 정의는 “가장 먼저 디자인 문제를
디자인의 인재육성
1. 디자인 인재개발센터
JIDPO내 [디자인 인재 개발센터]를 설치하고 각종 인재육성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1) 디자인 기능의 고도화, 디자인매니지먼트 능력 개발
컴퓨터 등을 활용한 우수한 디자인 개발능력 육성 및 중소기업의 디자인매니지먼트 능력향상을 위한 연수사
③ 기업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고 이에 맞는 혁신적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
는 유능한 디자이너를 영입 · 유지하는 것이 중요
- 내부의 재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잠재성 있는 인재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
④ 디자인 혁신기업들은 디자인팀을 디자이너 이외에 마케터, 엔지니어
Ⅰ. 서론
디자인은 조형이기 하지만 회화나 조각과 같은 미술과는 달리 실용성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인의 좋고 나쁘다는 평가는 미술 작품의 평가와는 상당히 다르다. 즉, 디자인에는 필요한 조건이 있는데, 이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이른바 '굳 디자인(good design)'이다. 물론, 디자인의 조건은 그
Ⅰ. 서론
미래경쟁력의 원천이 될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먼저 조직 전반에 걸쳐 인재를 중요시하는 사고방식을 확립해야한다. ‘우리의 미래는 전략이 아니라 인재에 달려 있다’는 AlliedSignal의 최고 경영자인 Larry Bossidy의 신념에 공감하는 걸 의미한다.
GE의 잭 웰치 회장은 The Hom
디자인경영은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에 대한 디자인의 관련성을 전달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활동의 모든 단계에서 디자인 자원을 통합함으로써 디자인을 하나의 공식적인 기업활동으로서 실행하는 행위이다. - 로버트 블레이치 (Robert Blaich)
「디자인매니지먼트 저널(Design Management
1, 케어매니지먼트의 개념
케어매니지먼트(care management)란 케이스매니지먼트라고도 하는데 이는 서비스의 디자인과 조직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그 기능은 유사하다. 구미에서는 1950년대에 의료비 억제정책을 위해 강제퇴원을 받은 정신장애인의 생활을 지역에서 보호하는 정책으로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의 특 성 중 하나는 종합적인 기획력과 홍보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가수의 음 반 제작 단계부터 타이틀곡은 어떤 스타일로 하고 자켓 디자인, 뮤직비디오 제작, 방송 활동 때의 코디네이터, 메이크업, 신문사, 잡지 홍보, 공중파 방 송홍보, CATV 홍보, 콘서트 계획 등 모든 것이 시작단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