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자주 한쪽으로 발목을 접지른다.
2. 걸을 때 마다 심한 통증. 발을 쩔뚝거린다.
3. 복숭아뼈 근처가 붓거나 통증이 있다.
4. 한쪽 발로는 중심잡기가 힘들다.
5. 출혈과 멍이 나타나기도 한다.
발에 가해지는 부담은 몸무게에 비례.
걸을 때는 체중의 1.5배,
뛸 때는 4배, 점프할때는 5배.
2) 기능적 면에 따른 분류
기능적 면에 따른 분류는 지원재단과 운영재단으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지원재단은 분배기능을 주로 하는 재단으로서 자원부문의 수입에 큰 기여를 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대중적, 정치적 지지가 부족한 영역에서 혁신과 개혁의 근거가 되며 재단문화의 바
지원재단 분배 기능 수행.(지역문화재단 중 광역시도의 재단)
운영재단 소유 기관을 운영.
외부 개인/정부 자금에 대한 의존도가 낮음.
(기업재단 & 중소도시 지역문화재단)
국내문화재단 : 기부금 조성의 부족
운영재단 형태로 발전할 경우, 효과적 자금 운용 및 사업의 질적
향
무용수는 음악에 규칙적인 리듬과 불규칙적인 리듬이 있으므로 동작의 생명력을 느끼게 하기 위해 돌연한 변화에 따라 느리거나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하고 또 힘의 전달은 머리에서 발까지, 또 한 발에서 다른 발로 몸의 중심이 이동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균형 감각을 고려하여 무겁게R
1.무용수의 움직임
공연 시작 후 막이 올라가고 무용수들의 첫 포즈부터가 남달랐다. 손끝 하나하나가 다 살아있는 생명처럼 살아있었고 무용수들의 목선과 턱선, 어깨라인 이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처럼 곡선이 너무 아름다웠다. 한국예술계에서 신이라고 꼽히는 한국예술대학교는 결코 나를
-8-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의 여성무용가를 다룬 논문을 찾아보았을 때, 눈에 띄었던 점은 발레에서 여성무용수 관련 논문의 비중이 적었다는 점이다. 초기 발레의 탄생과 발레의 발전에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우월한 위치에서 그 역할을 하였기 때문에 후에 논문에서도 여성무용수보다는 남성무용
2.매튜본의 백조의 호수 소개
차이코프스키 발레를 새롭게 만든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에서는 이제까지 튀튀를 입은 가녀린 여성 무용수가 맡아왔던 ‘백조’ 역을 근육질의 상체를 드러낸 남성 무용수가 맡아 강한 힘과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 잡는다. 또한 머나먼 동화 속 이야기 같았던
무용수였다고 한다.
그는 극장을 만들고 왕립음악 무용 아카데미를 만들어 발레가 발전하는 기틀을 세운다.
루이 14세 이후 발레에 큰 변화를 가져온 이는 장 조르주 노베르이다. 그는 발레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이론가였다. 1717년 영국사람 존 위버가 '마르스와 비너스'라는 작품을 발표
하면서
Ⅰ.음악
18세기 이래, 러시아 음악은 교회음악과 포크송, 춤곡으로 이루어졌다. 1700년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오페라가 러시아에 소개되면서 오페라가 대중적인 예술이 되었다. 19세기 러시아는 문학처럼 세계의 음악에 점차 공헌하기 시작했다. 19세기 초반에는 이태리 음악이 모델이 되었지만
* 무용수의 자세와 척추측만증
무용수는 신체 표현의 특수성, 신체적 한계를 초월하여 표현의 완벽성을 추구하기 위해 반복적인 훈련을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자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무용수가 신체를 효과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 신체 각 부분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는데, 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