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르네상스 - 종교로부터의 자유를 탐하다. 과학과의 교우 그리고 모방으로서의 미술
· 자연과 고대를 두 지주로 하는 인문주의적 조형 활동
· 미메시스(Mimesis)와 디세뇨(Diseno)등의 원리가 중요
· 종교색을 벗기 시작하여 예술가라는 이름을 가지게 됨
· 미술은 본격적으로 문학을 모방하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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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명은 Maurice Polydore-Marie-Bernard Maeterlinck. 메테를링크 백작이라고도 함(1932∼ ).
1862∼1949. 벨기에의 상징파 시인, 극작가.
그의 운율적인 산문희곡들은 상징주의 연극의 대표적인 작품들이다. 그는 프랑스어로 글을 썼고, 주로 프랑스의 문학운동에서 영감을 얻었다.
1890년대에 이미 국제적으로 널리 알
`1. 아그로박테리움법 (Agrobacterium)
아그로박테리움을 식물체에 감염시켜 유전자 삽입
2. 원형질 세포법
세포벽이 없는 원형질체 만든 후 유전자 삽입
3. 입자총법
금속입자에 코팅한 유전자를 고압가스의 힘으로 삽입
이점
영양성분 개선 및 건강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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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징주의의 시대적, 철학적 배경
1) 시대적 배경
1870년의 보-불 전쟁(프로이센의 지도하에 통일 독일을 이룩하려는 비스마르크의 정책과 그것을 저지하려는 나폴레옹 3세의 정책이 충돌해 일어난 전쟁.)이 있기 전까지 19세기의 프랑스를 지배해온 사회사상은 주로 사회주의, 실증주의, 그리고 과
예전에도 이미 한 세기가 끝나는 세기말이 여러 번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예학자들이 1900년을 전후로 한 시기를 가리켜 유독 '세기말fin de si cle' 이니 혹은 '세기전환기 Die Jahrhundertwende'니 하는 문예학적 그리고 예술사적 꼬리표를 붙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이때의 이 용어는 말 그대로 한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