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다. 그 중에서도 『마인』은 김내성의 대표작이자 한국 추리소설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인』은 <조선일보>에 매회 최근배의 삽화와 함께 약 8개월 간(2.14~10.11) 연재되었으며, 그 해 12월 단행본으로 발간되어 이후 일 년여 만에 6판이 간행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장기기억
I. 장기기억의 종류
1. 의미적 기억과삽화적 기억
E. Tulving(1986)은 장기기억을 의미적 기억과 삽화적 기억이라는 두 가지 기억체계로 구분하였다. 의미적 기억(semantic memo)은 정보를 학습했을 때의 맥락과 관련이 있는 일반적 지식을 말하고, 삽화적 기억(episodic memo)은 개인적인 경험이 일
오늘날 우리가 ‘책’을 떠올릴 때는 어떠한 형태로든 디자인된 표지로 싸인 책을 상상한다. 또한 오늘날 출판사들은 책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짤 때, 독자들이 선호할 만한 주제와 정보, 문체와 감각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책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짜는데, 표지 디자인은 그 한 부분을 구성
Ⅰ. 개요
흔히 벤야민 연구에서는 바로크 알레고리와 현대적 알레고리가 구분되고 있다. 그러한 구분은 초기 벤야민과 후기 벤야민이라는 구분의 연속선상에서 제시되고 있는데, 예컨대 바로크 알레고리에 대한 분석에는 멜랑콜리와 신학적 구원이 지배적이라면 현대적 알레고리 경우 자본주의적
② 우리 정말 사랑하긴 했을까
“늼재는 자객입니까?”
「동해」의 1장인 “촉각”과 2장인 “패배 시작”에서 이 자객 놀이는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같은 이야기를 하나는 현실로 하나는 꿈으로 처리한다. 1장의 나는 방에 누워서 내 옆에 누운 여자와 내가 누구인가 연구한다. 칼을 꺼내는
대략 1980년대 초부터 1990년대 초까지 10년 동안에 생산되어진 작품들은 모은 이 책에서 우리는 지난 격변했던 시대의 한 켠에 서서 자신의 문학 세계를 서서히, 그리고 조금씩 변화시켜온 박완서의 낯익은 문학적 숨결을 듣는다. 변화와 낯익음이 공존한다는 것은 이 책에 실린 그의 소설들이 변화와 지
삽화는 시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우선, 시 속 등장인물에 대한 논의에 연장선 상에서 삽화와 시의 연관성을 따져보고자 한다. 그림 속의 인물이 “he”, “I”와 동일한 작가의 모습과 동일시 할 수 있는 동시에 삽화 속 인물이 관찰자 “I”의 입장에서 “he”와 “they”의 모습을 지켜보는
Ⅰ. 서론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과학’은 3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국민의 기본적인 과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하여 자연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과 과학의 기본 개념을 습득하고, 과학적인 태도를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과학’의 내용은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
삽화가 반복적인 질병의 영향으로 인해 대인관계나 직업기능에 정신ㆍ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으나, 증상을 보이지 않은 기간에서의 기능은 비교적 좋은 상태가 유지될 수 있다. 심지어 양극성 장애 환자는 매우 생산적인 사람으로 비쳐질 수도 있다.
(2) 양극성 장애 II형
전형적으로 재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