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터넷은 우리말로 굳이 옮긴다면 상호연결망이다. 이 연결망을 통해 정보의 양과 유통속도는 과거와 현격하게 다르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피라밋 조직 시대에 정보가 집중되어 의사결정을 독점할 수 있었던 시대와는 전혀 다른 조직구조를 갖도록 만들고 있다. 의사결정의 권한이 보다 현
1. 초현실주의의 출현
1-1. 초현실주의의 개념
초현실주의(Surrealism)는 제1차 대전이 종결된 이듬해인 1919년부터 제2차 대전 발생 직후까지의 약 20년간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문학, 예술상의 전위운동으로, 근대 미술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 운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초현실주의는 전후의 황
시공간성과 시 내부, 외부에 두루 적용될 수 있는 미적 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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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시 속에서의 시공간성은 주로 시간과 공간이 갖는 그 본래의 특징대로 무엇인가 일어날 수 있는 배경으로서 보통의 시에서는 원경화되어 시의 형상화를 돕는 정도의 역할로 나타난다. 그러나, 앞으로 우리가 살펴볼 시들
시공간성'의 복원이다. 전후 작가들은 전쟁을 한국사와 한반도라는 시공간적 특성을 배제한 채, 전쟁의 일반성에 주목하여 전쟁을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절대적 타자로 인식하였다. 그러나 60년대 소설은 한국 전쟁이 한국인의 삶에 새겨놓은 흔적들을 끈질기게 추적함으로써 한국 전쟁에 '시
→ 방송사 주도권 상실, 시공간성(편성) 파괴
: 시청자는 상황에 따라 매체와 프로그램 선별
→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다양한 방법중 하나로 TV
N screen은 다양한 채널, 플랫폼을 통하여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 시청자의 프로그램 시청에 대한 방송사의 관리 및 통제 권한 상실의 가능성
시공간성을 간적하면서 실재의 시간과 공간에 존재한다.
영상은 기호의 지위를 차지한다.
퍼스는 존재론적 차원에서 세 가지 종류의 기호를 구분하였다
표상체는 제일의 기호이고 대상은 제2의 기호이고 해석체는 제3의 기호로 구분하였다.
해석체는 표상체에 의해 왜상에 연결되는 기호 규칙이며 해
시공간성 탈피
왕가위 감독의 영화 화양연화를 보면, 영화에서 시간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소재가 배우의 의상 외에는 거의 없다. 이러한 점은 느슨함을 강조하는 누벨바그의 모습과 관련지을 수 있다.
④비평
누벨바그이후 조금은 지나치게 논쟁적일 수도 있는 영화에 대한 비평문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시공간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예술과 과학의 속성을 지닌 사진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영상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영상매체는 사진이 발명되고 움직이는 사진에 대한 갈망에 의해서 태어났다. 영상은 여러 장의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상을 이루는 원소
시공간성, 정보 재구성의 용이성, 가상 공동체 형성을 통하여 그 가능성을 확대시켜 나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학습의 효율성 증진을 위한 교육과정(educational process) 설계를 위해 원격교육 교수자는 다음의 9가지의 전제조건들을 숙지하고 단계별 교육과정을 설계해 나가야 한다.
①학습내용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