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파를 지칭
신만이 유일한 절대자, 코란도 신이 만든 것에 불과
Ⅱ. 기원
I’tazala에서 파생한 것
‘떠나다. 이탈하다’
일반적으로 ‘이탈, 분리’를 의미
Ⅱ.기원
하산 바쓰리 기원설-
‘대죄를 범한 사람은 완전한 불신앙자도 신앙자도 아니고 그는 불신앙과 신앙의 중간 상태에 있습니다’라며,
1. 성장 배경
판넨베르크(Wolfhard Pannenberg)는 1928년 독일의 한 공무원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장차 탁월한 학자가 될 것이 기대되었다 한다. 그는 경건한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지는 않았다. 그래서 그의 기독교로의 노정은 기독교적 교육이나 극적인 회심의 경험보다는 지성적인 모색의 여
예수 그리스도 이후 이 천년의 신학은 형이상학 내지 관념론의 지평에서 논의되어 왔으나 오늘날의 신학은 새로운 지평에로 옮겨지고 있다. 곧 역사학, 사회학 자연과학 등이 신학의 새로운 지평이 되고 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역사라는 지평은 다른 지평을 통합할 만큼 보다 넓은 지평이며 또한 성
서 론
어떤 사상이든 그 역사를 배우지 않고 접하게 되면 그 사상의 뿌리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웠다 해도 완전히 습득한 것은 아니다. 이는 경제학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경제학의 시대적 흐름을 배우지 않고 현재의 경제상황과 사상만을 배우면 앞으로 미래에 대처하기 힘들 것이
이슬람 종파연구
-순니, 쉬아를 중심으로-
[목차]
I.서론
II.순니파
순니파의 형성
순니의 사상적 특징(법학,신학)
순니파의 발전
오늘날의 순리
III. 쉬아파
쉬아파의 형성
쉬아의 사상적 특징
쉬아의 분파와 발전
오늘날의 쉬아
IV. 수피즘
수피즘의 기원
수피즘의 발전과 알가잘리
수피의 종단들
V. 결론
이제 신학과 심리학이 갈등을 하고 대립해야 하는 이유와 프로이트의 이론을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지에 대한 보다 확실한 논거를 제시해보고자 한다. 그러기 위 해서는 우리는 어느 정도 일반 심리학과 목회 상담학의 구분을 파악하고 그 두 영역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가에 대한 지대한
18세기 미국의 대각성운동이후 종말신앙과 재림의 긴박한 전천년설의 천년 왕국의 견해를 토대로 한 복음주의를 바탕으로 한 선교사들이 하나님 심판 이전에 자비의 개념이 있다. 복음주의의 특징
- 성경의 궁극적 권위
- 회심
- 거룩한 삶
- 선교와 전도열정
- 구원이 그리스도의 속죄(이신칭의)
a. 복음
*본질적으로 기독교 윤리의 방법과 절차는 도덕 철학의 그것과 전혀 차이가 없다. 기독교 윤리의 특이성은 그것이 기독교 신앙에서 출발한다는 점이다.
*인간 문화의 전 영역에 대해 기독교가 취할 수 있는 특징적인 다섯 가지 태도(리처드니버)
1) 문화에 대항하는 그리스도. 이것은 일종의 내세적 경건
일반언어학 강의 - 페르디낭 드 소쉬르
- 목 차 -
일러 두기
초판 서문
재판 서문
삼판 서문
서 론
제 1장 언어학사에 대한 일별
제 2장 언어학의 테마와 과제 : 여러 관련 과학과의 관계
제 3장 언어학의 대상
1. 언어의 정의
2. 언어활동 현상에 있어서 언어의 위치
3. 인간적 현상 안에서 언어의 위치, 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