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억6800만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억6800만
들어가기 전에 . . .
디지털 게임은 멀티미디어성 (multimeia), 가상성 (virtuality),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상호연결성 (connectivity)의 특징을 가진다.
·소비자이자 생산의 주체, 게이머
표준화 , 완결된 텍스트로
이용자의 선택과 관여를 허용
게이머에게 특정한 지위와 위상, 혹은 점수라는 실질적
게임의 사전적 의미
-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
흔히 보는 게임
바둑, 장기, 포커,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전자오락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
최근에는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
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
게임과 현실 속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
오디오 드라마 ‘노르망디 이방인’와 게임 ‘2WAR’
특징 : 최초의 FPS의 대체현실게임
목적 : 게임 ‘2WAR’의 홍보
스토리 : 세계 2차 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작전 당시 포로가 되었다는 일본군에 징병되었던 한국인의
일화를 담은 이야기를 ‘김진
“온라인에서의 쇼핑은 단순히 가격을 비교하고 검색하고 기다리면서
구매하는 과정 이상의, 듣고 얘기하고 즐기는 취미 생활로서 재미있는
쇼핑이어야 하며 이는 곧 '11번가'가 제시하는 가치 있는 쇼핑의 형태일 것”
"구매의 편리함과 함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경험해 보지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관여도 연구
소비자가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여도의 수준은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탐색(search)하는 상황이라면 웹 페이지 상의 정보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용자가 관심을 갖고 흥미로워하는 웹 페
21. 17대 대통령 선거일 :
12월 19일
18대 국회의원 선거는 2008년 4월 9일입니다.
22. 8대 UN 사무총장 :
반기문
반기문 UN사무총장 임기는 2007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는 5년이며 연임이 가능합니다. 즉, 20011년 임기 만료전에 한번 더 선출되면 그 때부터 5년을
353. 친디아(Chindia): 중국(China)과 인도(India)의 합성어로 최근 브릭스(BRIGs)를 제치고 세계 경제의 성장 엔진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의 조성갑 원장은 중국과 인도의 결합은 상호보완적이라는 데 강점이 있다고 말한다. 세계 최대의 제조업 강국인 중국과 제조업은 약하지만 첨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