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에서는 도를 통하면 신선이 되는 것이라는 생각을 통해 도교적 가르침에 대한 옹호론적 시각을 보여주고 있는 한편 선도(仙道)의 영험함을 인정하고 있다. 장생전은 한양에 살던 거지 장생의 기이한 행적을 다룬 소설로 도술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동일국토를 찾아 떠나는 장
약초학, 변신술, 어둠의 마법을 막는 방어법, 요술지팡이 사용법, 마법의 역사들을 배운다. 또 빗자루를 타고 공중을 날아다니며 경기하는 스릴 만점의 퀴디치 게임에서 스타가 되며, 용의 부화를 도와주고, 머리가 셋 달린 개, 유니콘, 켄타우루스, 히포그리프(말 몸에 독수리 머리와 날개를 가진 괴물)
얇은 신발을 신고 다님.
1500년대 에스파냐 인들이 그들의 땅을 밟을 때까지도 바퀴에 대한 지식 X, But, 셈하는 방법, 하늘과 달의 모양을 보고 계절과 날짜를 계산할 정도의 지식수준
독특한 종교 의식을 통하여 신에게 소원을 빌고, 신력을 부르는 마술사와 신비한 약초로 병자를 치료하였다.
약초요람보권염불문’ 이다. 『아미타경』,『무량수경』,『화엄경』등의 여러 경전에서 가려뽑아 염불문을 만들고 이를 다시 한글로 번역하여 일반대중들에게 쉽게 읽히도록 하였다. 편자는 명연이며 숙종 17년(1704) 경북 예천의 용문사에서 처음으로 판각하였다. 이후 여러 차례 개간되어 현재 수도
<태어남>
김진국과 임진국이란 사람이 한 마을에 살았다. 김진국은 매우 가난했고 임진국은 천하거부인데 모두 나이 사십이 되도록 자식이 없던 터에 영험이 있는 동계남 절당에 가서 석 달 열흘 불공을 드리면 자식을 얻을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동계남 상주절 대사가 권제(勸齊)를 받으러 와서 황
약초를 찾아냈다. 산야를 거닐면서 하루 칠십여 가지씩 풀잎, 나뭇잎을 씹어 그 효용을 알아보았다. 그러다가 독이 심한 것을 맛보고 중독이 되었는데 찻잎에 해독의 효능이 있음을 알고, 이를 세상에 널리 알렸다. 염제 신농씨는 인류 역사에서 첫 다인이었다.
그 이후 백성들은 약재의 효능을 알게
방법을 세상에 전했다.
신농씨는 또 농사짓는 법을 백성들에게 알려주었고 온갖 초목을 헤치고 다니며 수백 종의 식물을 맛보아 약초를 찾아냈다. 산야를 거닐면서 하루 칠십여 가지씩 풀잎, 나뭇잎을 씹어 그 효용을 알아보았다. 그러다가 독이 심한 것을 맛보고 중독이 되었는데 찻잎에 해독의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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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윤의 <<프린세스 바리>>를 읽으며 가장 먼저 다가 온 것이 바로 소설의 서두부터 짙게 깔고 있는 역사성과 장소감각이었다. 이 소설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바리 신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면서도 그것을 묘하게 뒤틀고 있는데 그 방식들 중 두드러지는 것이 역사나 사회적 맥락을 제시하는
제1장. 세계의 시작
헤시오도스의 <신들의 계보>에 태초에 카오스가 가장 먼저 생겨났다고 카오스 다음으로 생긴 것이 가이아와 에로스인데 카오스는 원초적인 분리, 에로스는 결합의 원리라고 볼 수 있다. 이들 외에 타르타로스도 최초의 존재라고 보는데 타르타로스는 땅속 깊은 곳에 있는 심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