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君神遊到?州東郊, 遙聞有稱呼“素娥娘娘”, 其聲???越。
?越 [q?ngyu?] ① 청월하다 ② (용모·풍채가) 말쑥하고 깨끗하다 ③ 소리가 맑고 가락이 은은하다 ④ 말끔하고 비범하다
월군은 정신으로 청주 동교에 놀다가 멀리 소아 마마란 호칭을 들어 소리가 처연하고 맑았다.
尋聲去時, 是個妙年女子,
☆서역의 길이 열리다
1.한무제의 정책
→ 강력한 중앙집권체제 구축,공격적인 대외정책 펼침
→ 중국 한나라때의 지방제도 군현제와 봉건제를 병용한 것
군국제 → 전국을 행정구역단위로 나누고 지방관을 파견하여 다스리게 한 중앙집권적 지방행정제도. 중국에서는 진·한 이후 당초까지 군현제를
桑麻無恙, ?犬不驚, 村夫野老 野老 [y?l?o]:1) 시골에 사는 늙은이 2) 거칠고 촌스러우며 예의를 모르는 노인 3) 노인 자신의 겸칭
, 散坐瓜棚 棚(시렁, 선반 붕; ?-총12획; pe?ng,pe?ng)
豆架旁, 笑談大唐遺事 ?事 [y?sh?]:1) 죽은 사람이 남긴 事跡 2) 전해 내려오는 사적
, 什?晉陽宮 이연에게 거병(擧兵)을 촉구
I. 서 문
여자로써 다른 나라 여성의 삶이 어떠했을지 궁금해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유명하게는 측천무후나 서태후같은 힘있는 여인들이 있었는데 과연 중국인들은 여성을 어떻게 생각했길래 여성이 황제가 될 수 있었을까, 우리 나라의 여성사와 얼마나 다를까하는 의아함으로 발표 준비를
2. <오자서와 손무>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이 책은 춘추와 전국시대를 잇는 정치적 격동기에 뛰어난 처세와 지략으로 공자 광光을 오나라 24대왕 합려闔廬로 만든 킹메이커 오자서와 손무의 파란만장한 삶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들은 나라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자신의 목숨을 아끼
조선왕조(AD1392-1910)는 유교사상의 예(禮)를 기본으로 한 철학이념으로 통치되었으므로 유교윤리의 가정적, 사회적 기능 중 관혼상제를 예로서 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행사였다. 따라서 복식문화도 예를 표현하고 그것을 지키기 위한 목적을 가장 중시하였으며, 그 외에도 그 시대적인 미적 예술 감각
Ⅰ. 머리말
발해는 우리에게 어떤 나라인가. 아스라이 떠오르는 옛 추억과 같은 것이면서도 무언가 잘 잡히지 않는 존재가 아닌가. 발해는 고구려 옛 장수였던 대조영이 세운 나라였고, 그것은 엄연히 우리나라 역사의 한 부분이라고 배워왔으면서도, 사실은 우리에게 잊혀진 역사인 것이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