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국, 남관 등이 화단을 장식하였다. 1952년부터 개최된 국전은 한국 미술을 정착시키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였는데, 류경채, 김창락, 장리석, 임직순 등이 활약하였다.
조소 활동은 김복진, 김종영, 김경승, 윤효중 등이 선전을 무대로 하여 발표하였다. 1950년 이후는 국전을 무대로 다양한 재료의 사
Ⅰ. 근대시대 화가 박수근
박수근은 서구의 예술형식을 목적으로서가 아니라 수단으로서 받아들이고 그것을 통해 자신만의 시각을 실현해 간 작가였다. 주어진 환경 속에서 자신을 그 속에 조화시키며 그는 진정한 ‘쟁이’로서의 특징을 잘 보여주어 우리 나라 근대 화가들의 대다수가 엄격한 의미
유영국이 출품, 수상하고 있다. 「자유전」은 표현영역에 있어 다양한 매체를 수용하였는데, 예컨대 유화, 수채 데생 외에 판화, 콜라주, 오브제, 포토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2회전에 출품된 회원 하세가와의 판위에 여러 원형의 릴리프를 배열한 콤포지션이나 야마구치 가오루의 콜라주 작업 등은 그
ⅰ겸재 정선(1676~1759)
-본관: 광주
-호: 겸재․난곡
-별칭: 자 원백(元伯)
-활동분야: 예술
①그는 어떤 화가 이었는가?
안견, 장승업과 더불어 조선의 3대 화가로서, 우리나라의 산천을 독자적 화법으로 그려내어 진경산수화풍을 확립시킨 동시에 진경산수화의 발달에 지대한 공로를 남긴 화
유영국, 1992: 32). 즉, 갈등은 협동의 필요에서 발하는 것으로 아무 관계가 없을 경우에는 갈등도 존재하지 않게 된다. 사회의 기본 단위인 가정에서도 부부간의 갈등이 존재는 것을 보더라도 조직 내의 갈등은 피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갈등과 관련된 용어로 경쟁이 있다. 경쟁이란 상대방의 행위를 직
Ⅰ. 개요
한국의 추상회화는 김환기, 유영국, 이규상 등이 선구자들이다. 김환기는 일본 추상미술 운동의 거점으로 1937년 창설된 ‘자유미술가협회전’을 통해 작품을 발표했다. <집>(1936), <響>(1937), <론도>(1938) 등은 전위적인 형식미를 추구한 기하학적이고 구성적인 추상회화였다. 당시 일본에는 야
유영국 등도 화단을 장식하였다.
광복 후의 회화는 국전을 통하여 급속히 발전하였으며, 국전 이외에도 현대 미술 작가 초대전, 모던 아트 협회, 창작 미술 협회 등 관전이 활성화되어, 각 영역의 폭도 넓어지고 국제적인 문화교류도 활기를 띠게 되었다.
한국 현대 미술의 전개
앵포르멜 또는 표현주
김환기
1913년 2월 27일 (전라남도 신안) - 1974년 7월 25일
김환기는 일찍이 동경에 유학하여(일본대학 예술학부) 1930년대 후반 일본화단의 전위적 단체인 자유미술가협회전 창립에 참여함으로써 본격적인 모더니즘 운동을 전개
1947년에는 유영국, 이규상과 더불어 신사실파를 결성
1956년에는
유영국, 이규상 등과 신사실파 제 1회 동인전 참가
1951년 종군화가단에 입단, 종군 화가상 받음
1954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1960년 교수 사직
1963년 본격적으로 덕소에서 전업작가생활 시작
1975~1979년 서울 명륜동에서 불교적 요소와 민화적 요소를 결부시킨 작품 작업
1980년 수안보에서 동양적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조사해보시오.
- 각 기업의 동향을 중심으로 -
Ⅰ. 서론
인류는 에너지원으로써 주로 화석연료, 원자력 등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러한 에너지원들의 고갈이 예측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에너지원은 대기 오염 및 온실가스 배출 등의 환경 오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