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주의, 맹목적인 양적성장, 그리고 이를 통한 세속적인 성공 신드름에 빠져있는 우리 현실을 반성하고, 무엇보다도 ‘건강한 교회학교’를 모색하고자 한다.
1. 지상명령을 위한 사역을 하라
무엇보다도 교회의 사역의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The Great Commossion)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알았다. 그분의 계획은 내가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내가 그분을 따랐던 것처럼 예수님을 따르도록 돕는 것이었다.
오늘 날 그분의 교회 지도자들 앞에 놓인 임무는 처음 예수를 믿던 자들의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우리는 지역 교회들이 지상명령에 순종하는 열정을 회복시키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2) 육체산업의 급팽창
현대 소비사회의 여성에게서 아름다움은 절대적이고 종교적이라고 할 만큼 지상명령이 되었다. 외모가 여성의 자기정체성이나 개체성과 동일시되고 또한 성공의 조건이 되는 소비사회에서 몸매에 신경을 쓰는 것이 마치 여성의 의무처럼 되어버린 것이다. 아름다운 몸매는 소
명령을 좇고, 남편이 죽은 뒤에는 아들의 말을 들어야 하였다. 이것이 곧 삼종이다. 문학작품에서 시집식구를 상전시하여 남편의 형제들에게 ‘서방님’ ‘도련님’ ‘작은아씨(아기씨)’라고 받쳐부르는 말씨에 여실히 들어난다.
② 효도지상주의
유교이념을 국시로 삼던 조선시대에는 '효'
영적지도자는 충성하는 양상이나 사역의 과정은 각자의 스타일이나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어도 헌신의 기초나 추구하려는 궁극적 목표는 동일하다.
사도 바울이나 베드로가 하나님께 쓰임 받은 하나님의 종이며 그리스도께서 들어 쓰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종(롬1:1; 갈1:10; 빌1:1; 벧후1:1)으로서 온
이루는 지상파의 구조개편은 사업자들의 발발로 소유구조나 재원과 같은 핵심문제에 접근하지 못하고 대체로 채널특성화 및 차별화에 그친 경우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공공적 방송구조개편은 편성차별화 뿐만 아니라 소유구조 및 재원구조의 공익성 강화와 함께 이루어져야 가능하다.
지상수신기기로 국내의 각 개인이 통신하는 것을 막을 길이 없게 된다. 이에 적극 대처하는 방안은 우리 자신이 독자적으로 위성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해외 위성시스템을 공동으로 갖는 길이며 이것도 국내 개발 없이 외국의 사업에 동승하는 방식은 초기에는 쉬울지 몰라도 곧 기술예속 결과를 초래
I. 서론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는 현대 사회에서 정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탐구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공리주의, 자유지상주의, 도덕성 문제, 이마누엘 칸트와 존 롤스의 이론, 소수 집단 우대 정책, 아리스토텔레스의 도덕적 자격, 충성심의 딜레마, 공동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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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지상 6층, 지하 4층 규모로써 내시경센터, 건강검진센터, 소화기내과 등이 있다.
이 병원의 장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눈에 띄는 위치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초고령화 사회의 특성에 특화된 지역사회의 발전적인 병원으로써 특화된 브랜드 아이덴티디가 있다고 생각한다.
1. 교재와 강의 2장을 공부하고 교재 52페이지의 2번문제 (인간은 이성적인 존재인가, 욕망하는 존재인가?)에 딸린 8개 문항을 모두 풉니다. 최소분량 제한은 없으며 최대 A4지 3쪽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20점)
1) 플라톤이 생각한 인간다운 인간은 어떠한 인간인가?
플라톤은 『크라튈로스』에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