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티백용의 파쇄형 홍차가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그렇지만 고급차류는 여전히 정통 잎차형으로 생산되고 있다. 중국의 치홍꽁푸차(祁紅功夫茶)가 유명하다.
4) 후발효차(後醱酵茶) - 헤이차, 황차류
뤼차의 제조방법과 같이 효소를 파괴시켜 불발효차를 만든 뒤, 찻잎 속
坐言起行 [zu? y?n q? x?ng] 언행이 일치하다
확실히 언행이 일치한 계책으로 앞 문장에 배알하는 선비와 비교하면 오로지 범론만 힘쓰니 군사 도모에는 도움이 없다.
元璋道:“先生妙計, ?是佩服, 此後行軍, 全仗先生指導!”
원장도 선생묘계 흔시패복 차후행군 전장선생지도
佩服 [p?i?f?] ① 탄복하
天尊曰:“?上昆侖幾載了?”
천존왈 니상곤륜기재료?
천존이 말했다. “너는 곤륜산에 몇 년동안 올라가 있었는가?”
子牙曰:“弟子三十二歲上山, 如今 如今[r?j?n]:(비교적 먼 과거에 대하여) 지금. 이제. 오늘날. 현재. =?今(xi?nj?n)
虛度 허도:=虛送,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헛되이 보냄
七十二歲了。
백석포성로경
금 다리에 푸른 물이 흐르며 해당화는 가벼운 바람에 취한다. 벽돌을 갈아 섬돌은 울타리와 담장이 되며 백색 돌이 깔려 길을 이룬다.
紫街兩道, 現二龍獻珠;?干 ?干 [l?ng?n]:1) 난간 2) 눈물이 뚝뚝 떨어지다 3) 눈물이 줄줄 흐르다
左右, 雕成丹鳳朝陽 丹鳳朝陽:금계金鷄가 일출日出이
Ⅰ. 중국의 전통의상 치파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패션 유행의 선도 그룹은 평민이었으며 그들은 소박하고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였다. 의상에 있어서 사람들의 미적 추구는 거의 대부분 혁명사업에 대한 열기로 변화되었다. 치파오가 대표하는 유유자적한 숙녀형상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
백을 특징으로 삼아 사대부 계층에 침투하였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불교의 인과응보 윤회사상 등과 융합함과 동시에, 유가의 윤리강령과 결합하여 도교에 있는 귀신에 대한 미신과 종교적 윤리성분을 강조시켜 선에는 선한 응보가 있고, 악에는 악한 응보가 있다는 것을 간판으로 하여 미간의 침
백성이나 신분이 낮은 사람들이 주로 입고 쓰던 것으로서 상류층 사람들이 모피 옷을 입거나 가죽신을 신으면 매우 검소한 사람으로 평가되었다. 가난한 백성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었던 것은 면직물의 보급이후였다. 2천여년 동안 중국의 통치이념이었던 유교사상은 중국인의 의생활에 반영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