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이기석은 텔레비전 CF에 출연하면서 스타가 됐으며, 영화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기도 했다. 특히 PC방의 확산과 게임층이 두터워짐에 따라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이제 게임은 청소년이나 게임마니아들만의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익숙해진 하나
서론:
세계보건기구(WHO)는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기로 한 결정을 내려 논란이 되고 있다. 이로 인해 프로게이머들에게도 관심과 논의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된 배경과 그에 따른 프로게이머들에 대한 치료 여부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
Ⅰ. 서론
밤은 잠자는 시간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정이 넘은 시간까지 인터넷 PC 게임방은 게임의 열기로 후끈하다. 늦은 밤까지 인터넷이나 게임을 즐기는 네티즌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밤에 잠을 자야 한다는 것이 고정관념이라면 오락은 무조건 나쁘
Ⅰ. 개요
스타크래프트는 미국의 유명한 게임 회사인 Blizzard(블리자드)사가 만들어, 98년 4월 전세계에 동시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리자드의 초히트작이었던 워크래프트에 이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인 스타크래프트는 무대를 미래로 옮겨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을
Ⅰ. 특수학교교사
1. 주요업무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가 있는 아동과 청소년의 재활을 돕기 위해 기초학습 및 각종 기술적, 사회적 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평가한다. 교육대상자의 장애영역에 따라 특수한 교육내용을 실시하기도 하며 학부모 및 고용주와의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 관리를
2.1.2.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 추이와 전망
국내 게임시장은 2004년도에는 출하규모 기준으로 1조 7,362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각 플랫폼별 2004년 출하시장규모를 보면 온라인게임이 연평균 22%의 성장으로 4,634억원을, PC게임은 연평균 12% 성장으로 2,698억원, 비디오게임은 2002년 급성장하여 2,404억원에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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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sports에 대한 높은 인지율
3. 국민선호 문화콘텐츠 1위
4.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
프로게이머의 인지도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축구 등에
존재하는 FA가
프로게이머들에게도
실시된다는 것은
e-sports 또한
프로의 세계임을
말해주는 증거이다.
E-Sports의 특징
E-Sports는 좁게는 게임대회 또는 리그를 의미하지만, 넓게는 이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새로운 게임문화라는 개념까지 포함한다. E-Sports 산업은 이에서 더 나아가 게임대회, 리그, 프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방송국, 광고주, 스폰서,
팀을 통해 선수 관리에 있어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감독입장에서 선수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또한 프로게이머 육성에 있어 부딪히게 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방향을 제시해 본다. 그리고 바람직한 구단의 조직구성과 향후 방향에 대해서 모색해 본다.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생겼고, 게임 방송사가 생겼으며, 12개의 프로게임 구단이 생기게 되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세계 유일의 E-sports라는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탄생을 낳았다. 결코 우리나라에서 무시할 수 없는 게임이 되어 버렸고, 경제 전반적으로 게임 산업이 큰 부분을 차지 하게 되었다.
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