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와 브라크는 화면 효과를 높이고 구체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화면에 그림물감으로 그리는 대신에 신문지, 우표, 벽지 , 상표 등의
실물을 붙여 화면을 구성하는 방식의 파피에 콜레라는 기법을 개발해 냈다
피카소나 브라크의 파피에골레는 순전히 화면의 미적 구성을 위한 조형상의 한 수단이
입체주의 운동은 제1기 전기 입체주의(세잔느풍), 제2기 분석적 입체주의(1909 - 1912), 제3기 종합적 입체주의(1912 - 14)로 구분된다. 분석적 입체주의의 주역은 피카소, 브라크로 그 특징은 ‘대상의 해체’와 ‘대상의 자유로운 재구성’으로 요약될 수 있다. 대상은 구조적으로 파악하였으며 형태의 탐구
Ⅰ. 서론
피카소는 다양한 면을 지닌 미술가이다. 즉 그는 입체파의 창시자 중 한사람이었고, 때로는 대상을 직접 재현하는 화법에 나들이도 한다. 그러나 그의 가장 전형적인 그리고 내가 생각하기로는 그의 가장 일괄된 양식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다. 피카소와 그의 유파 전체를
피카소 및 미술사조에 끼친 영향들을 알아보겠다.
세잔느는 대상의 형태와 색채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자 했고, 자신의 작업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될 때는 전통적인 원근법을 과감히 무시해버렸다. 또 한편으로는 회화 각 부분의 상호관계 혹은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고자 했다. 즉, 화면의 각 부
Pablo Picasso (1881~1973)
피카소는 92세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80년 이상을 화가로 살았다. 사후에 무려 5만 점이 넘는 작품을 남겼고, 그 분야도 회화, 조각, 판화, 도자기 등 손대지 않은 부분이 없이 방대하다. 그는 끊임없는 열정과 샘솟는 실험정신으로 미술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던 천재이자 미치광
Ⅰ. 서 론
미술전시회에 참석하여 뛰어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우리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만시키고 새로운 삶의 의욕을 느끼게 해 주게 되어 삶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필자는 덕ㅅ수궁에 있는 미술 전시관에서 피카소와 그 외 입체파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었다. 피카소는
Ⅰ. 인물소개
피카소 는 1881년 10월 25일 에스파냐 말라가 에서 출생하였다. 14세 때 바르셀로나로 이주하였는데, 이때부터 미술학교에 입학하여 미술공부를 시작하였다. 아버지는 시골 미술학교 선생님이자 비둘기를 소재로 많은 그림을 그린 화가였다.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피카소는 말을 배
스페인 태생, 프랑스에서 활동
르누아르, 툴루즈, 뭉크, 고갱, 고흐 등 거장의 영향을 받음
입체파의 선구자로서 20세기 최고의 거장
대표작 : <게르니카>, <아비뇽의 처녀들> 등
피카소 활동기간 중 1901년~1904년
주로 검푸른 색이나 짙은 청록색의 색조 사 용
그의 친구 카를로스 카사게마스(Carl
서로 다른 측면을 보여줌
“자연의 형태는 원추, 원통, 구형으로 나눌 수 있다.” – 폴 세잔 (Paul Cezanne)
아니키스트 노조주의
큐비즘에의 영향
스페인 내전과 피카소의 정치적 입장
단순화 기법의 다양화, 현대화
도자기 예술 등 새로운 예술 개척
전설적인 인물
피카소다, 2006.3.20.
(http://www.ebs.co.kr/homepage/jisike/?gubun=&y=&col=subprognm&str=%B3%AA%B4%C2+%C7%C7%C4%AB%BC%D2%B4%D9)
Ⅲ. 피카소의 『게르니카』
1. 전쟁의 참혹함과 비인간성에 대한 고발
글의 초반에서 언급했듯이, 피카소는 사회 문화적 현상을 자신만의 주관적인 감정과 해석을 통해 예술에 적극적으로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