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과 삶을 한눈에 보고 느낄 수 있는 위의 그림은 '티베트의 고귀한 스승들'이란 포토앨범속의 삶과 죽음이라는 이미지이다. 이처럼 삶과 죽음이라는 두 단어는 서로 극과 극을 표현하는 단어이지만 그 자체는 분리될 수 없다. 즉 삶의 끝은 죽음이고, 산다는 것 자체가 죽음을 향해 나아가는 행위다.
Ⅰ. 산조의 발달과 흐름
산조는 조선 후기 사회변혁기에 생성된 음악으로써 음악을 만들고 즐겼던 계층, 즉 민중의 사회의식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다. 산조가 반영하고 있는 의식은 새로운 세계로의 지향성, 개방성, 역동성으로 요약된다. 산조는 `진양―중모리―자진모리`, 즉 `느린 속도―보통 속도
황병기 교수님이 이 책의 표지에 떡하니 써져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이 책에 강한 호기심을 느끼게 되어서 읽게 된 것이다. 요즘 따라서 인진 몰라도 눈에 슬슬 잘 읽히면서도 좋은 책들이 잘 골라지는 것 같다. 그러고 보니 문득 생각나는 것인데, 중3때부터 은근히 무모한 자신감으로 감히 도서관에 가
로봇 대중화의 증거
친근함을 장점으로 로봇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
사람과는 다른 외형 때문에
기존의 엔터테인먼트에 비해 관심 유도 가능
상업적 가치
에버3는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황병기)의 <2009 엄마와 함께 하는 국악보따리> 에 '사랑가'와 '흥부가'를 배우고 부르
마음을 울릴 수 있는 훌륭한 연주자로 기억되리라 생각한다. 그런 그녀가 시간을 쪼개서 가야금도 배우고 가야금 연주자 황병기 선생님과 함께 무대에서 지휘까지 했다. 세계적인 첼리스트 장한나의 음악의 밑바탕에 깔려있는 우리음악의 섬세하지만 역동적인 힘이 그녀가 연주하는 비발디의 첼로협
황병기 등에 의해 국악이 그 맥을 이어오고 있긴 했지만, 역시나 대중의 관심은 일시적이었다. 하지만 슬기둥을 비롯한 퓨전 국악을 시도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지기 시작, 현재는 각종 퓨전 국악 콘서트 등이 열리면서 많은 퓨전 국악 그룹들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 현상을 두고 많은
황병기의 '남도환상곡' 등이 있다. 기악독주곡으로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 등의 전통악기 이외에 15현가야금, 21현금, 18현금 등의 연주가 시도되기도 한다. 독주곡과 관현악이 합주하는 서양음악의 협주곡 형식도 국악의 여러 악기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Ⅲ. 창작음악의 나아가야 할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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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
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
1. 서론
요즘 한국에서는 때 아닌 국악의 열기가 뜨겁다. 지금까지 고리타분한 음악, 옛날음악 혹은 설날이나 추석이나 전통행사 때에나 듣는것으로 생각했던 국악이 다양한 변화를 통해 대중에
사실 나는 클래식에 문외한 사람이었다. 평소에 어디서 클래식이 나오면 꾀 유명한 베토벤의 <영웅> 이나 비발디 사계 중 <봄>의 음 정도만 알아 수 있었다. 지금까지 클래식은 그냥 다 똑같은 클래식으로 느껴졌다. 현재 내가 “베토벤의 <영웅>”, “비발디의 사계 중 <봄>” 이렇게 작곡가와 노래 제목
우지은의 스피치 시크릿 21
스피치는 방송인이나 정치인처럼 말하는 것이 업이라고 할 만한 사람의 전유물이 아니다. 말을 통해 소통하고 인간관계를 맺는 이상 스피치 능력은 저자의 주장처럼 누구나 키워야 할 스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로 시간을 내어 스피치 학원에 다니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