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고려 개성 궁터의 구성
건물배치는 정남(正南)에 승평문이 있었으며, 좌우(左右)에 동락정이 있었고, 신봉문·춘덕문·춘궁문·태초문이 있었으며, 장령전·연영전·자화전 등과 왕이 거처하던 건덕전이 있었다. 궁의 중앙에 정전(正殿)인 회경전이 있다.
회경전은 4개의 33단 돌계단 위에 자리하고
경전 속에 나타난 장애인 모습은 매우 긍정적이다. 부처님 10대 제자 중의 한 명인 아나율(阿那律)은 천안제일(天眼第一), 즉 최고의 심안을 가지고 있었다는데, 그는 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이었다.
한국불교사회복지가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조금 소홀한 분야가 있다. 바로 장애인복지
회동액정령 포입등주 병이자등봉 등의 급후제음질 음보 음창 일병도안 엄형고신
?(번갈아 질{앞지를 일,수레바퀴 철}; ?-총12획; y?,zhe?)
到案 [d?o’?n] ① 출정하다 ② 출두하다 ③ 법정에 나가다
한 화제는 중상시인 장신과 상서인 진포를 시켜 액정령과 같이 만나 등주와 두 아들 등봉, 등의와 음황
회의를 여섯 번에 걸쳐 개최했다고 한다. 그 주요한 것은 다음의 넷이다.
제 1회회의는 석존이 입멸하고서 바로 마가다국의 수도인 왕사성 부근에 있는 칠엽굴에서 개최되었던 것인데, 5백명의 수행승이 모여서 석존의 가르침을 자기들이 들은 대로, 기억하는 대로 외우고 순서를 가다듬어 정리했다
서론
"맹자"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철학자 맹자와 그의 제자들의 대화를 모은 경전입니다. 이 책은 전국시대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사회적, 정치적 배경 속에서 저술되었으며, 인성론, 왕도정치, 도덕과 윤리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담고 있습니다. 맹자의 글은 성선설을 주장하며, 인간 본성의 선함
Ⅰ. 서 론
사회 복지의 목적은 인간이 인간으로써 인간다운 생활을 할수 있도록 그 존엄이 보장되고 인격이 존중되는 것을 의미한다. 부처님께서 인도 룸비니 동산에서 태어나시면서 천상천하 유아독존을 외치셨다고 경전에 전해지고 있다. 천상천하 유아독존은 오직 나만이 존귀하다는 뜻이 아닌
회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이슬람의 구성요소는 쿠란과 하디스 및 7신(信)과 5행(行)으로 되어 있다. ‘7신’이란 유일신인 알라, 천사, 예언자, 경전, 최후의 심판일, 정명(定命) 및 부활 등을 믿는 것을 의미한다. 종교적인 의무를 요구하는 ‘5행’은 신앙의 고백, 예배, 희사, 단식 및 성지순례 등으로
경전화(Decanonization)
1-3)에서처럼 리오타르는 현대사회를 지배담론(Masternarrative)의 탈권위와 붕괴의 시대라고 지적하며 그 대신 소수의 담화이며 언어게임의 이질성을 보존하는 소설화가 그 자리를 차지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서구의 전통적인 형이상학 체계인 진리, 주체, 초월적 이성 등을 거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