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초현실주의 미학은 먼저 초현실주의가 바탕으로 하고 있는 철학에서 출발한다. 즉, 보편적으로 모든 존재의 본질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결합이기 때문에 문학과 예술의 임무는 이러한 상호 세계의 비밀스런 연결과 내밀한 교감을 인식하여, 그것을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드러내는 표현을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과 세계의 의사소통을 위해 초현실주의는 사람들의 내면세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내면세계를 이해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사람들과의 관계를 탐구하게 된다. 초현실주의 시인들과 예술가들은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의 관계를 통해 우주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삶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한편, 미학적인 측면에서 초현실주의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예술 지상주의에 대립하면서 존재의 완전한 해...
메데아 신화는 타자와 이방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 콜키스의 공주이자 사제인 메데아가 이아손을 따라 그리스 땅에 온 순간 그녀는 이방인이자 야만인 그리고 난민이 되기 때문이다. 메데아 신화는 에우리피데스 이후로 수없이 변형되어 새롭게 창작되었지만 타자와 이방인의 아이콘으로서의 메데아라는 특성은 시대에 따라 성격을 달리했을 뿐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유지되어왔다. 그만큼 메데아 신화에서 타자와 이방인 문제는 핵심을 이루고 있다. 그릴파르처와 볼프의 메데아 작품에는 크게 보아 두 가지 유형의 이방인이 등장한다. 하나는 자신의 정체성을 버리고 이주한 곳의 문화와 관습을 받아들여 그곳 사회에 동화되고 편입되는 이방인의 유형이고 다른 하나는 타향에서도 자신의 문화와 관습을 주장하며 끝내 정체성을 지키려는 이방인이다. 이두 유형의 ...
메데아 신화는 타자와 이방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 콜키스의 공주이자 사제인 메데아가 이아손을 따라 그리스 땅에 온 순간 그녀는 이방인이자 야만인 그리고 난민이 되기 때문이다. 메데아 신화는 에우리피데스 이후로 수없이 변형되어 새롭게 창작되었지만 타자와 이방인의 아이콘으로서의 메데아라는 특성은 시대에 따라 성격을 달리했을 뿐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유지되어왔다. 그만큼 메데아 신화에서 타자와 이방인 문제는 핵심을 이루고 있다. 그릴파르처와 볼프의 메데아 작품에는 크게 보아 두 가지 유형의 이방인이 등장한다. 하나는 자신의 정체성을 버리고 이주한 곳의 문화와 관습을 받아들여 그곳 사회에 동화되고 편입되는 이방인의 유형이고 다른 하나는 타향에서도 자신의 문화와 관습을 주장하며 끝내 정체성을 지키려는 이방인이다. 이두 유형의 ...
메데아 신화는 타자와 이방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 콜키스의 공주이자 사제인 메데아가 이아손을 따라 그리스 땅에 온 순간 그녀는 이방인이자 야만인 그리고 난민이 되기 때문이다. 메데아 신화는 에우리피데스 이후로 수없이 변형되어 새롭게 창작되었지만 타자와 이방인의 아이콘으로서의 메데아라는 특성은 시대에 따라 성격을 달리했을 뿐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유지되어왔다. 그만큼 메데아 신화에서 타자와 이방인 문제는 핵심을 이루고 있다. 그릴파르처와 볼프의 메데아 작품에는 크게 보아 두 가지 유형의 이방인이 등장한다. 하나는 자신의 정체성을 버리고 이주한 곳의 문화와 관습을 받아들여 그곳 사회에 동화되고 편입되는 이방인의 유형이고 다른 하나는 타향에서도 자신의 문화와 관습을 주장하며 끝내 정체성을 지키려는 이방인이다. 이두 유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