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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행기관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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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행물
---------------------------- 간행물 선택 -------------------------
현대영미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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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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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1996년
1995년
1994년
발행기관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AND
간행물명 :
현대영미소설
총
772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전체자료
무료자료
「여기 서서 다림질 하고 있지요」에 나타난 침묵
나윤숙 ( Younsook Na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29~51페이지(총23페이지)
TAG
틸리 올슨
,
「여기 서서 다림질 하고 있지요」
,
언어
,
침묵
,
팬터마임
,
부재
,
존재
,
실재
,
Tillie Olsen
,
“I Stand Here Ironing
,
” language
,
silence
,
pantomime
,
absence
,
presence
,
reality
한나 아렌트의 『칸트 정치철학 강의』로 읽는 버지니아 울프의 『댈러웨이 부인』: 예증적 타당성과 공동체 감각
박신현 ( Shinhyun Park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53~84페이지(총32페이지)
TAG
한나 아렌트
,
칸트 강의
,
버지니아 울프
,
『댈러웨이 부인』
,
「본드 가의 댈러웨이 부인」
,
예증적 타당성
,
공동체 감각
,
취미
,
대중문화
,
Hannah Arendt
,
Kant Lectures
,
Virginia Woolf
,
Mrs Dalloway
,
“Mrs Dalloway in Bond Street”
,
exemplary validity
,
community sense
,
taste
,
popular culture
카즈오 이시구로의 『부유하는 세계의 예술가』 속 부역자와 탈식민주의 멜랑꼴리 연구
김대중 ( Dae-joong Kim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5~29페이지(총25페이지)
TAG
카즈오 이시구로
,
『부유하는 세계의 예술가』
,
탈식민주의 멜랑꼴리
,
일본 제국주의
,
일본 파시즘
,
부역자
,
Kazuo Ishiguro
,
An Artist of Floating World
,
Postcolonial Melancholy
,
Japanese Imperialism
,
Japanese Fascism
,
Sympathizer
『어글리즈』와 『헝거게임』 시리즈에 나타난 신체정치와 공간성
김지윤 ( Jiyoon Kim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31~63페이지(총33페이지)
TAG
권력
,
공간성
,
사회화된 몸
,
자아 정체성
,
신체정치
,
성장소설
,
공간침입자
,
장소이탈
,
『어글리즈』
,
헝거게임
,
청소년문학
,
placeness
,
body power
,
socialized body
,
identification
,
growth novel
,
Young adult novel
셔만 알렉시의 『얼굴』 (Face)에 나타난 탈 부족주의 담론 연구
노헌균 ( Heongyun Rho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65~87페이지(총23페이지)
TAG
셔만 알렉시
,
『얼굴』
,
탈 부족주의
,
하이브리드
,
아메리칸 드림
,
오리지널 인디언
,
근본주의
,
Sherman Alexie
,
Face
,
trans-indigenous
,
hybrid
,
American dream
,
original Indian
,
fundamentalism
미국문화와 베트남전쟁: 비엣 탄 응웬의 『동반자』에 나타난 혼종적 주체의 문제
박진임 ( Jinim Park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89~111페이지(총23페이지)
TAG
베트남전쟁
,
베트남전쟁문학
,
비엣 탄 응웬
,
동반자
,
혼종성
,
The Vietnam War
,
Vietnam War Novel
,
Viet Thanh Nguyen
,
The Sympathizer
,
hybridity
언어로 존재 증명해 내기: 『14호 수용소 탈출』을 중심으로
방인식 ( In Shik Bang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113~135페이지(총23페이지)
TAG
탈북서사
,
트라우마 서사
,
자서전 연구
,
탈북자
,
신동혁
,
refugee narratives
,
trauma narrative
,
autobiography studies
,
North Korean defector
,
Shin Dong-hyuk
캐런 헤스의 『모래 폭풍을 지나서』에 나타난 애도의 메커니즘
이은아 ( Eun-a Lee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137~159페이지(총23페이지)
TAG
캐런 헤스
,
『모래 폭풍을 지나서』
,
황진 시대
,
애도
,
상실
,
귀중해진 주체
,
Karen Hesse
,
Out of the Dust
,
Dust Bowl
,
mourning
,
loss
,
precious subject
포스트휴먼 시대의 기술 윤리학적 비전: 리처드 파워즈의 『이득』
이정희 ( Chung-hee Lee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161~195페이지(총35페이지)
TAG
리처드 파워즈
,
『이득』
,
포스트휴먼 생태비평
,
신유물론
,
생명정치학
,
Richard Powers
,
Gain
,
posthuman ecocriticism
,
new materialism
,
biopolitics
호주 원주민의 소멸과 호주의 아이히만들 그리고 남겨진 세대: 도리스 필킹턴 가리마라의 『토끼 울타리를 따라서』
차희정 ( Heejung Cha )
한국현대영미소설학회
,
현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2호, 197~215페이지(총19페이지)
TAG
도리스 필킹턴 가리마라
,
『토끼 울타리를 따라서』
,
호주 원주민 혼혈 소녀들
,
식민개척역사
,
도둑맞은 세대
,
오지로의 귀향
,
악의 평범성
,
Doris Pilkington Garimara
,
Follow the Rabbit-Proof Fence
,
aboriginal girls
,
colonial history
,
stolen generations
,
homecoming
,
banality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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